이 제목을 보고 찾아오신 분들은 매불쇼와 팟캐스트에 대해서 알고 있거나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맞나요? 매불쇼와 팟캐스트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아직 잘 모른다면 '매일매일 불금쇼, 매불쇼는 어떤 방송?'편을 참고해주세요.

 

매불쇼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팟빵과 유튜브를 통해 방송이 되고 있는데요. 각 요일마다 다양한 코너가 진행됩니다. 두 명의 MC인 최욱과 정영진을 제외하고는 출연진도 코너마다 다릅니다. 2MC와 다양한 출연진 그리고 코너마다의 특색 있는 이야기들이 잘 어우러져 좋은 케미를 이루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매불쇼 박하윤

 

이번 시간에는 매불쇼에서 화요일에 진행되는 코너와 출연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너 하나. 사이다 헤드라인 / 출연진: 명민준

사이다 헤드라인은 한주간에 있었던 주요 뉴스들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코너입니다. 화요일 말고도 진행이 되는 유일한 코너이기도 한데요. 이날은 주로 주말에 있었던 일들을 다룹니다.

 

여기 출연자는 명민준 기자인데요(실제 기자는 아니고 코너 속의 역할이 기자임). 화요일 사이다 헤드라인을 거의 고정적으로 맡고 있습니다. 전달력도 좋지만 노래나 성대모사 등의 실력도 뛰어난 재주꾼이기도 합니다. 진행력도 갖추고 있어 다른 방송에서 MC도 맡고 있습니다.

 

사이다 헤드라인

 

코너 둘. 세상에 이런 변이 / 출연진: 신중권 전세준 신유진 오선희 이호영 외 

세상에 이런 변이는 변호사들이 출연하여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벌어지는 사건사고들을 법적인 관점에서 다뤄보는 코너입니다. 부장판사 출신의 신중권 변호사와 전세준, 신유진 변호사가 출연 빈도가 높은 편이고 새로운 얼굴들도 점점 보이는 추세입니다.

 

법적인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자칫 딱딱할 수 있지만 2MC가 이야기를 재미없게 풀어나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일상의 사건사고를 통해 법과 관련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에 이런 변이

 

코너 셋. 건강이 최고 / 출연진: 정재훈 외

건강이 최고는 의사나 약사, 한의사 같은 의료계 전문가들이 나와 건강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코너입니다. 정재훈 약사가 고정적으로 나오는 가운데 나머지 한자리는 그때그때 다양한 의료종사자가 나오면서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다룹니다. 전문적인 의료 정보를 재미있게 풀어가며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건강이 최고

 

코너 넷. 한낮의 매불 엔터 / 출연진: 김태진 김현회 소준일 외

한낮의 매불 엔터는 최근에 개편을 통해 새롭게 등장한 코너로, 연예계과 스포츠 분야의 최신 핫이슈를 다룹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코너이기도 한데요. 연예가중계의 리포터 출신인 김태진이 고정적으로 출연하고 나머지 한자리는 스포츠 분야의 기자나 관계자가 나와서 한 주간의 연예계와 스포츠 소식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웃음을 짜내라는 2MC의 압박 아닌 압박을 통해 조금은 자극적으로 뉴스가 흘러가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출연하는 스포츠 관계자 중 한명이 자신이 한 발언으로 인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한낮의 매불 엔터

 

코너 다섯. 거침없는 세계사 / 출연진: 썬킴

원래 화요일 매불쇼 코너는 총 4개인데, 거침없는 세계사가 최근에 새롭게 추가되면서 격주로 방송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사의 주요 장면을 알기 쉽고 친근감 있게 설명해주는 코너입니다. 원래 영어 코너를 담당하던 썬킴이 세계사 내용을 파일럿으로 진행했다가 반응이 좋아 이쪽으로 코너를 옮기면서 생기게 되었습니다.

 

썬킴이 신변잡기적인 얘기들을 투머치하게 해서 MC들의 구박을 받기도 하지만 세계사 내용만큼은 알기 쉽고 흥미진진하게 풀어내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코너이기도 합니다.

 

거침없는 세계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