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목을 보고 찾아오신 분들은 매불쇼와 팟캐스트에 대해서 알고 있거나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맞나요? 매불쇼와 팟캐스트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아직 잘 모른다면 '매일매일 불금쇼, 매불쇼는 어떤 방송?'편을 참고해주세요.

 

매불쇼 금요일에 진행되는 코너와 각 출연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너 하나. 사이다 헤드라인 / 출연진: 김수현 외

사이다 헤드라인은 한주간에 있었던 각종 소식들과 이슈들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코너입니다. 금요일 출연진도 완전 고정은 아닌데 그 중 김수현 기자가 격주에 한번 꼴로 출연하여 뉴스를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김수현은 YTN 기상캐스터 출신이고, 지금도 일을 하며 배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기도 한데요. 원래 금요일에 진행되는 '사랑은 러브' 코너에 한동안 출연하다가 이 코너를 한번 맡게 됐을 때 반응이 좋았는지 이쪽으로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뉴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출했던 울분의 모습이 청취자에게 좋게 보여 계속 하게 된 측면이 있는데 요즘에는 자극적인 방송을 위해 억지 화를 내다가 최욱에게 일침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사이다 헤드라인

 

코너 둘. 드링크 잉글리쉬 / 출연진: 푸니타 외

드링크 잉글리쉬는 일상에서 쉽게 써먹기 좋은 영어 표현들을 배워보는 코너입니다. 원래 썬킴과 푸니타가 함께 진행을 해 왔었는데 썬킴이 '거침없는 세계사'코너로 옮겨가면서 그 자리를 다른 외국인 출연진이 메꾸고 있습니다.

 

이 코너는 나름 유용한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인데, 존폐여부의 얘기가 계속 나오기도 합니다. 최욱은 푸니타를 볼 때마다 그녀의 웃음소리가 너무 매력적이라고 칭찬을 늘어놓는데요. 그런 최욱의 접근에 푸니타는 단호한 선을 긋고 있습니다. 푸티나 때문인지 최욱의 영어 실력이 점점 늘어가는 느낌도 요즘 받는데요. 이런 두 사람의 케미도 이 코너의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드링크 잉글리쉬

 

코너 셋. 사랑은 러브 / 출연진: 신기루, 이성욱, 정가은 외

사랑은 러브는 남녀 간의 사랑에 대한 사연들을 소개하면서 출연진들이 각자의 관점을 통해 해석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입니다. 개그우먼 신기루가 터줏대감처럼 딱 버티고 있으면서 가장 많은 출연을 하고 있고 그 외에 Ref 출신의 이성욱과 정가은도 최근 자주 얼굴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사랑과 연애에 대한 주제는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가 봅니다. 매불쇼의 코너 중 가장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때로는 사연의 수위가 너무 높아 사연을 읽는 출연진의 진땀을 빼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럴때 접속자의 수가 폭발하는 것을 보면 이래서 제작진이 자꾸 자극적인 것에 대한 유혹에 빠지지 않나 싶습니다.

 

사랑은 러브

 

코너 넷. 경제이야기 / 출연진: 안진걸 외

경제이야기는 일상에서 접하는 경제 관련 이슈들을 전문가들이 나와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고 유용한 정보도 제공해주는 코너입니다. 민생경제연구소의 안진걸 소장이 거의 고정으로 나오고 있고 그 외 다른 전문가들이 그때그때 합류하면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진걸 소장은 입담도 좋지만 한번 말하기 시작하면 끝날 줄을 몰라 최욱이 버거워하는 유일한 인물이기도 하죠. MC들이 말 좀 줄여달라고 요청하기도 하지만 그도 그게 잘 조절이 안되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안진걸 소장이 하는 이야기들이 워낙 좋은 내용들이 많아 웬만해서는 그의 말을 쉽게 제지하지는 않는데, 그로 인해 피해를 보는 건 늘 같이 출연하는 전문가들입니다. 안진걸 소장이 하는 이야기들을 홀린 듯 듣다보면 자기 얘기를 할 시간이 별로 안 남게 되서. 

 

경제이야기는 원래 금요일에 방송되는 코너는 아닌데, 한주에 방송될 코너들이 많다보면 생략되기도 하고 이렇게 다른 요일로 옮겨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청취자들에게 유용한 내용을 전달해주며 매불쇼의 대표적인 코너 중 하나로 자리매김 중입니다.

 

경제이야기

 

코너 다섯. 시네마 지옥 / 출연진: 전찬일, 라이너

시네마 지옥은 영화 전문가들이 나와 최근 영화계 이슈와 동향을 살펴보고 각자 선택한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코너입니다. 오랫동안 매불쇼와 함께 하고 있는 이 코너에는 전찬일 평론가와 라이너 유튜브 사업가(마찬가지로 영화 평론가인데 이렇게 보통 불림)가 고정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같은 영화에 대해서도 서로의 의견이 극명하게 다른 경우가 많아 서로의 평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하기도 하는데요. 때로는 비슷한 견해를 가졌음에도 최욱이 둘 사이의 싸움을 부추기며 자극적으로 이끌어 가기도 합니다. 영화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살펴볼 수 있고 영화 추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네마 지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