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콤부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콤부차 뜻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에 유익한 박테리아와 효모를 넣어 발효시킨 음료를 뜻합니다. 새콤달콤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이 특징이며,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최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콤부차 만들기

콤부차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1. 차 베이스 준비: 녹차, 홍차, 또는 블랙티를 사용하여 차를 우려냅니다.

2. 설탕 첨가: 발효 과정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설탕을 첨가합니다.

3. 스코비 첨가: '스코비'라고 불리는 유익한 박테리아와 효모의 덩어리를 첨가합니다.

4. 발효: 1주일 이상 실온에서 발효시킵니다.

5. 제2차 발효: 과일, 허브, 향신료 등을 첨가하여 2차 발효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6. 병입 및 보관: 콤부차를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콤부차 효능

콤부차는 다음과 같은 건강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소화 기능 개선: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면역력 강화: 비타민 C, B 등의 영양소가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3. 피부 건강: 항산화 성분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합니다.

4. 디톡스 효과: 간의 해독 기능을 촉진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항염증 효과: 염증을 감소시키고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는 발효 음료이기 때문에 알코올 함량이 미량 존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약한 사람, 임산부, 수유부는 주의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이렇게 콤부차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콤부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콤부차는 냉장 보관해야 하고, 개봉 후에는 빨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