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오늘 밤 신이 나타나서 당신이 어떤 일을 하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한다면, 어떤 직업을 선택하겠습니까?"


이럴 경우, 대부분이 예전부터 동경해 온 일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그런 직업은 분명 당신이 종사하기에는 어려운 직업일 겁니다. 쉽게 할 수 있는 직업이라면 신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지금 바로 시작하면 될 테니까요.


누구나 꿈과 목표에 도전할 때는 행동이 굼뜨게 마련입니다. 좀 더 만족스럽게 일하고 싶고, 천직이라고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을 직업으로 삼고 싶어 하면서도 고난은 피하길 바라는 것이 인간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따라서 취직하기 쉬운 일에만 자꾸 눈이 가고, 어려운 일은 무의식의 저편에 봉인해버립니다.


하지만 꿈을 이루려면 넘어야 할 벽이 많습니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요. '만약 신이 성공을 약속해준다면'이라는 이 기적의 질문은 당신이 어떤 꿈을 마음속에 봉인했는지 떠올리게 하지 않나요?


기적의 질문은 다음과 같이 이어집니다.


"당신이 선택한 일로 성공하도록 신이 약속해준다면, 당신은 그 일을 위해 오늘부터 어떤 행동을 하겠습니까?"


이렇게 질문하면 대부분이 구체적으로 해야 할 일을 여러 가지 떠올립니다. 그렇게 해서 떠올린 구체적인 방법을 모두 행동으로 옮기면, 성공적인 결과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생각하면, 어마어마한 노력을 해야 한다는 마음에 도저히 할 수 없다고 여기게 됩니다. 신의 힘이라도 빌려야 겨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넘어야 할 벽은 한꺼번에 찾아오지 않습니다. 매일 조금씩 다가옵니다. 아주 조금씩 노력해도 된다면, 굳이 신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매일매일 해야 할 일은 작은 일들입니다. 그러니 오늘 자신이 해야 할 작은 일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다시 한번 질문해 보겠습니다.


"만일 오늘 밤 신이 나타나서 당신이 어떤 일을 하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한다면, 어떤 직업을 선택하겠습니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