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기가 끝나가면서 아쉬움을 느낀 것은 오랜만인 것 같다. 그만큼 매 챕터의 내용이 와닿는 게 많았고 내 삶을 어떻게 이끌어나갈지 알려주는 힘과 에너지를 받았다. 이 책은 운의 원리와 그 운을 어떻게 불러오고 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었다.

 

이전 리뷰를 했던 책 '더 해빙'에서 저자가 소설에서 나올법한 신비로운 술사의 느낌으로 등장했다면 '오래된 비밀'에서는 운을 불러오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는 친절한 선생님의 느낌으로 다가왔다. 저자는 고전과 현실의 사례를 통해 운의 시기와 그 적용법을 보여주고 운을 타고 성공하는 모습들을 소개해주었다.

 

운의 시기를 정확히 안다는 게 여전히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이는 우연이 아닌 과학적인 성질의 것이라는 것을 분명하게 알 수 있었다. 동서양의 역학의 내용과 더불어 수많은 인물들의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운의 시기과 그 활용법을 알려주는 저자의 모습을 보면서 내가 지금 어떤 운의 시기에 있고 원하는 것들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묻고 싶은 마음도 생겼다. 저자에게 직접 컨설팅을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우선 내가 이 책에 나온 내용처럼 스스로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목표를 정해서 거기에 몰두하는 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운을 불러오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었다. 불안과 의심을 가지고 있으면 운은 다가오지 않는다. 있던 운도 떠나간다. 반면 믿음과 확신 그리고 일희일비하지 않으면서 편안하고 여유있는 마음을 가진다면 운이 찾아온다. 운의 종류 중 사람들이 가장 바라는 재운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재운을 담는 그릇이 자꾸 흔들린다면 어떻게 그 운을 온전히 담을 수 있겠는가. 그 운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그릇이 있어야 하고 그 그릇은 바로 마음이다.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는 것은 그런 의미가 있는 것이다.

 

운에 관한 중요한 사실 중 하나는 행운과 불운이 따로 떨어져서 온다는 게 아니다. 엄청난 행운 뒤에는 불운이 숨어 있고 불운이라고 여겨졌던 것 이면에는 행운이 숨겨져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운을 대하는 태도와 자세가 중요하다. 좋은 운을 통해 성공을 거뒀다고 교만해서는 그 뒤에 닥치는 불운을 대비하지 못하게 된다. 반대로 좋지 않은 운이 다가와서 위기와 고난을 겪는다고 해도 그 시기가 지나가면 행운이 다가온다는 것을 알면 쉽게 굴하지 않고 버텨낼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사람마다 들어오는 운의 종류가 다르고 그 시기도 제각각이지만 운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결국 스스로가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로 살아가느냐에 따라 행운은 크게 누리고 불운은 최소한으로 겪으면서 결과적으로 늘 운이 좋은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된다.

 

운이 좋은 사람이 되려면 무엇보다도 자신이 운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믿어야 한다. 언제 어디서라도  좋은 운이 함께한다는 믿음은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으로 인도해줄 것이다. 또한 성공도 맛보게 할 것이다. 이러한 믿음과 확신은 누가 대신해 줄 수 있는 게 아니다. 자기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생각과 말, 행동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이건 운의 원리에서도 적용된다. 영화 <철의 여인>에서 마가렛 대처 전 영국 수상은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생각을 조심하라, 말이 된다

말을 조심하라,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하라, 성격이 된다

성격을 조심하라, 운명이 된다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우리는 실현된다

 

 

어쩌면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는 이야기일 수 있지만 운의 원리를 다루는 이 책에 나온 이 말을 통해 스스로를 다시 되돌아보게 된다. 나는 어떻게 살고 있는지, 나는 운을 불러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지 말이다. 

 

오래된-비밀
오래된 비밀

 

모든 지식은 적용을 해야 힘이 된다. 이 책에서 저자가 밝힌 운의 원리를 나는 전적으로 받아들이고 실행하기로 했다. 이미 실행을 하고 있던 것도 있었지만 다시 한번 되새기며 하나하나 실천해나갈 것이다.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 되기를 원하고 내가 원하는 것들이 내 삶에 나타나고 누리기를 원하니까.

 

모든 일은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된다. 지금 이전까지 어떤 삶을 살아왔든 지금 이 순간부터 운이 좋은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다면 나 자신이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외쳐보자. 그리고 그것을 믿자. 나는 내가 운이 좋은 사람임을 믿고 확신한다. 그리고 내가 그러한 사람임을 믿었기에 내가 바라는 것들을 내가 얻게 되고 누리게 되는 것도 믿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