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나 시술을 말하기에 앞서 미레나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미레나는 호르몬이 나오는 루프를 뜻합니다. 루프란 우리말로 자궁 내 장치인데, 피임을 위한 기구를 말합니다. 초기의 루프는 구리로 만들었는데, 구리로 인한 자궁 내 염증을 보완하기 위해 황체호르몬이 5년 동안 일정하게 흘러나오게 만든 피임기구가 바로 미레나입니다. 

 

미레나 시술은 자궁 경부에 이러한 미레나를 집어넣는 것을 말하는데, 영구피임법을 제외하고 모든 피임법 중 가장 피임률과 신뢰성이 높습니다. 자궁 경부에 넣기 때문에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들이 주로 시술을 받는데, 출산 경험이 없어도 받을 수는 있습니다.

 

 

 

미레나 시술 후에는 간헐적인 복통이나 유방 압통, 여드름, 두통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체중이 증가하기도 하는데, 정상적인 현상이고 보통 반년 뒤면 호전된다고 하네요.

 

미레나 시술 후관계에 대해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미레나의 외부 자궁 경부에는 꼬리 선이 있고 이 선은 매우 짧고 부드러워서 부부생활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미레나 시술 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수술 후 감염을 막기 위해 항생제를 적절히 복용해줘야 합니다. 둘째, 청결에 주의를 기울이고, 2주 이내에는 목욕과 부부관계를 하지 않습니다. 셋째, 2주 이내에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서 과도한 신체 활동은 피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합니다. 넷째, 시술 후에 출혈이 월경양을 초과하는 경우, 하복부 통증이 심한 경우, 열이 나는 경우, 분비물이 심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방문해 조치를 취해줍니다.

 

미레나-시술-모습
미레나 시술

 

미레나 시술을 월경과다 등 치료목적으로 한다면 건강보험 급여항목에 해당이 되는데요. 미레나 가격은 최소 12200원에서 최대 419000원이고, 평균을 잡았을 때 225000원이 나왔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