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득찰단백질 추출물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진득찰의-모습
진득찰

 

요즘 건강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진득찰단백질을 살펴보고 더불어 진득찰추출물과 진득찰의 효능도 알아보겠습니다.

 

진득진득하게 찰싹 달라붙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진득찰은 국화과에 속하는 일년생 초본식물로, 밭 또는 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높이는 1m 내외로 자랍니다. 한국, 중국, 일본, 타이완 등지에 주로 분포를 하는데요. 퍼진 털이 있는 걸 특히 털진득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진득찰 추출물이 들어있는 진득찰단백질이 건강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진득찰추출물과 효과

진득찰추출물 속에는 여러 성분이 들어있지만 그 중 핵심적인 건 '키레놀'과 '팔라티노스' 그리고 '헤스페리딘'입니다.

 

각 성분의 효과가 조금씩 다른데, 우선 키레놀 같은 경우 혈관을 이관시켜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염증인자 생성을 억제하고 인슐린을 평균 수준으로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팔리티노스는 사탕수수나 벌꿀에 함유가 되어있는데, 소화와 흡수가 천천히 진행되는 당이어서 혈당 수치를 크게 자극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헤스페리딘은 항염증 작용과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세포 억제에 도움을 주고,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거기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진득찰의 효능

첫째,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앞서 살펴본 진득찰추출물 성분 중 하나인 키레놀은 혈관의 이완을 돕기 때문에 혈관 개선에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진득찰에는 사포닌 등의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트롤을 줄이고 혈전을 녹여 혈관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효과가 큽니다. 

 

둘째, 두통과 어지럼증을 완화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예로부터 한방과 민간에서 진득찰은 혈압을 낮추면서 투통과 어지럼증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쓰였다고 합니다. 

 

셋째, 항염 효과입니다. 진득찰에는 염증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풍이나 습으로 인해 발생한 신경통과 관절염에 좋고, 허리와 무릎이 무력하고 사지가 마비된 데에 사용을 했다고 합니다. 

 

넷째, 당뇨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진득찰추출물 성분 중 키레놀과 헤스페리딘은 인슐린 감소와 공복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키레놀이 염증인자의 생성을 억제하면서 당뇨 발생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섯째, 시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진득찰은 비타민A 성분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여 피로해지고 손상된 눈을 개선시켜줍니다. 또한 눈이 건조해지거나 밤눈이 어두워지는 걸 예방해주고,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질환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진득찰단백질의 부작용과 섭취방법

이렇듯 진득찰단백질은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지만 부작용이 없지는 않습니다. 일단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평소 손이나 발이 차갑거나 소화기관이 약하다면 과다 섭취하는 걸 피해야 합니다.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설사나 복통 등의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득찰단백질이 식물성 추출물로 주로 이루어져 이외의 별다른 부작용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유당불내증 같은 특정 체질이라면 가벼운 속쓰림이나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진득찰의 적정한 섭취량을 살펴보면, 말린 진득찰 20g을 물 2L와 함께 끓여서 하루에 2~3잔 정도 마시면 됩니다. 원물보다는 진득찰추출물을 복용하는 것이 키레놀 성분을 보다 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나은 먹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