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고 싶은가? 돈이 많으면 그리고 원하는 만큼의 돈이 있으면 자신의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데 확실히 유리하다. 물론 돈만 있다고 행복한 건 아니겠지만 돈의 가장 큰 가치라고 한다면 돈으로 시간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시간만큼 우리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삶의 행복도를 높여나갈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는가? 좋은 직장을 구하면 될까? 아니면 로또에 당첨되면? 그것도 아니면 부자인 부모를 만나 상속을 받는 걸로? 이러한 방법으로는 부자가 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얻은 부를 계속해서 유지해나가기 쉽지 않다. 그리고 직장에서 월급 또는 연봉을 받는 걸로는 소위 부자가 될 수 있는 부를 형성하는 데 분명한 한계가 있다. 설사 좋은 직장에서 많은 월급을 받으며 그 돈을 잘 투자하여 은퇴할 즈음에 여생을 편히 먹고 살 수 있는 부를 형성했다고 치자. 그때는 이미 기력이 떨어져서 부를 맘껏 누릴만한 상태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기껏 수십년간 노력해서 부를 형성했지만 결국 자기가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남 좋은 일만 해주게 될 수도 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자기 삶의 보람이라고 한다면 더 할 말은 없지만.

 

부자가 되려고 한다면 그 전에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를 명확하게 알아야 한다. 자기가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살고 싶은지, 그 삶을 실현하고 유지하기 위해 얼마의 비용이 필요한지, 그리고 그 돈을 어떻게 벌 것이고 어떤 행동을 할 것인지 각각 확실한 그림이 필요하다. 그런 것 없이 무작정 또는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고 돈을 쫓아다니면 돈은 오히려 그 사람을 피해다닐 것이다. 설사 운좋게 많은 돈을 손에 넣더라도 그 돈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돈은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리하는 것도 역시 중요하기 때문이다. 돈만 벌고 모은다고 부자가 될 수 있는 게 아닌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에 대한 자신의 관점과 신념부터 점검해봐야 한다. 나는 돈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만큼의 돈을 가지고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그 그림이 명확해야 부자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뗄 수 있다. 「부의 추월차선」은 그 방법을 당신에게 알려줄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