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소개 및 시세

 

요즘 가상화폐(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가상화폐가 비트코인이죠. 현재 날짜 기준(2021.5.7)으로 비트코인은 원화 가치로 6천만원을 훌쩍 뛰어넘고 있습니다. 

 

 

그 옆을 보면 비트코인 이외에 요즘 많이 거래되고 있는 주요 가상화폐들의 시세도 나와 있습니다. 그 중 높은 시세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게 눈에 띕니다. 바로 도지코인입니다.

 

가격 자체는 다른 가상화폐에 비하면 미미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도지코인이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을 각종 뉴스를 통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테슬라 창업자이자 인플루언서인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언급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블록체인의 기술력을 내세우는 다른 코인들과는 달리 도지코인은 처음부터 단순한 재미를 위하여 탄생했다고 합니다. 2013년에 IBM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장난스럽게 만드는 과정에서 시작을 하게 된 것이죠. 귀여운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하는 도지코인 화폐도 그렇게 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도지코인 관련주 및 전망

 

도지코인 관련주는 비트코인과 관련된 종목으로 좁혀질 수 있는데요. 현재 우리기술투자, 케이피엠티크, 비덴트, 제이씨현시스템 이렇게 4개 종목으로 정리될 수 있습니다.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에 대한 큰 애정을 봤을 때는 테슬라 역시 도지코인의 관련주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가상화폐인 만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그 추이를 지켜볼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