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화규 효능과 꽃차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금화규-꽃-모습
금화규

 

금화규는 아욱과 무궁화속 한해살이 풀로, 황금해바라기로도 불립니다. 꽃을 비롯해서 줄기, 잎, 뿌리까지 어느 하나 버릴 게 없는 약용식물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고 현재는 금화규를 전문적으로 재배하는 곳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금화규에는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서 갱년기 증후군을 감소시킬 수 있고, 강한 항염증 성분과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부에도 좋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금화규는 비타민 E와 셀레늄, 올레산 등 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고, 식물성 콜라겐도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 최근에 각광을 더욱 받고 있습니다.

 

금화규의 효능

1. 갱년기 증상 완화

앞서 얘기했듯이 금화규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조절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2. 혈류 개선

금화규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져야 몸이 건강하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줘서 신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염증 제거

금화규는 하이퍼 로사이드라는 성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의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염증 수치가 높으면 통증 등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평소 이러한 성분이 포함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면역력 강화

금화규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 내에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많아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고 항산화 효과를 가져옵니다.  

 

5. 노화 방지

금화규는 다른 성분도 많지만 특히 콜라겐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주름을 없애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리놀렌산 성분의 경우, 피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면서 각종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성 기능 향상

금화규에는 안드로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 때문에 금화규가 식물계의 비아그라로 불리기도 합니다.

 

금화규 꽃차만들기 방법

금화규가 버릴 것 없는 유용한 식물이다보니 금화규로 꽃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금화규 꽃차만들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꽃의 수술을 제거하고, 꽃받침도 같이 제거해 줍니다. 그 다음은 꽃잎이 바삭하게 될 때까지 건조를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건조된 꽃잎을 물에 우려내면 금화규 꽃차가 완성이 됩니다. 

 

신비의 약초! 버릴 것 없는 금화규

생생경제 정보톡톡 |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로 건강을 위협받고 있는 현대인들! 그런데 현대인의 건강을 책임질 약초가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금화규란 식물은 꽃은 물론이고 줄기

tv.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