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화제성이 높은 예능장르 중 하나로 군대예능을 빠트릴 수 없는데요. 진짜사나이, 피지컬갤러리의 가짜사나이에 이어 이번에는 강철부대가 많은 이슈를 낳으며 여기저기서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포스터

 

강철부대는 대한민국의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만들어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각 부대 출신의 최정예 예비역 4명이 한 팀이 되어 압도적 피지컬과 극한의 멘탈리티로 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강철부대는 몇부작?

강철부대는 총 12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서바이벌 형식으로 미션마다 한 팀이 떨어지면서 최후에 남은 팀이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현재 8회까지 방송이 됐는데요. 최근 화요일 예능의 강자로 떠오르면서 인기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이런 추세라면 연장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강철부대 방송시간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에 채널A와 SKY채널을 통해 방송되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본방을 놓치더라도 넷플릭스나 왓챠를 통해서 쉽게 재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강철부대 MC소개

김성주, 장동민, 김희철, 김동현, 츄, 최영재 이렇게 총 6인의 MC가 나옵니다. 이들이 직접적으로 하는 건 사실상 많이 않아 큰 존재감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각자 나름의 포지션을 가지고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중간중간에 감초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부대 소개

총 6개의 부대가 등장합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육군 특수전사령부

대한민국 육군의 특수전을 담당하는 국가대표 특수부대로, 수색과 정찰부터 게릴라전까지 가장 넓은 범위의 특수작전을 수행합니다. 트롯 특전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박준우(박군)가 속해 있습니다.

 

 

2. 해군 해병대수색대

대한민국 해병대 상위 1% 최정예 선봉부대로, 해병대 상륙본대의 눈과 귀가 되어 가장 먼저 적의 해안지역을 점령합니다. 클릭비 출신 가수 오종혁이 속해 있습니다.

 

 

3. 육군 제707 특수임무단

대한민국 육군의 국가급 대테러 특수임무부대로, 대테러 작전부터 1급 비밀 작전까지 국가적 위기 상황을 진압합니다.

 

 

4. 해군 특수전전단

대한민국의 최고의 선진화된 시스템을 갖춘 전천후 엘리트 부대로, UDT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육,해,공을 넘나들며 적의 심장부로 침투하여 타깃을 초토화합니다. 피지컬갤러리의 김계란과 가짜사나이의 이근 대위를 통해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5. 육군 군사경찰 특임대

대한민국의 재난 상황에 앞장서는 카운터-테러 특수임무부대로, 국군 내부의 경찰특공대를 자부하며 대테러 초동 조치와 VIP경호를 수행합니다. SDT(Special Duty Team)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6. 해군 해난구조전대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을 수호하는 전군 유일 해난 구조 부대로, 초월적인 심폐능력을 가진 심해잠수사들이 극한의 해난 구조 임무를 책임집니다.

 

 

이렇게 해서 강철부대의 대략적인 소개를 마쳤습니다. 군대 예능이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군대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특수성과 긴박감을 주는 상황들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가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철부대를 통해 같이 확인해 보시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