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사과 가격 판매 정리

 

엔비사과
엔비사과

 

엔비사과를 아시나요? 이 사과는 뉴질랜드 농업진흥청에서 1985년에 개발한 품종입니다. 엔비사과가 유명한 이유는 다른 사과에 비해 높은 당도를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과는 평균 12~13브릭스의 당도를 가지는 데 반해 엔비사과는 15~18브릭스의 당도를 가지면서 사과 품종 중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후지사과 이후에 100년 만에 나온 가장 맛있는 사과라는 얘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엔비사과는 단단한 과육을 가지고 있어 비교적 무겁고 갈변이 쉽게 되지 않습니다. 현재는 한국을 포함하여 세계 10개국에서만 재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엔비사과 가격

엔비사과의 가격은 1kg당 1만8천원 정도로, kg당 약 6000원에 판매하는 홍로사과보다 세 배 정도 비쌉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향상과 과일 선택의 폭이 넓어진 상황에서 엔비사과의 매출은 2019년에 비해 올해 3배 가량 늘었습니다.  그만큼 프리미엄 과일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엔비사과 판매

현재 엔비사과는 H&B아시아에서 독점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H&B아시아는 강원 홍천, 충북 보은, 충남 예산의 농가와의 계약 재배를 통해 생산되는 엔비사과 전량을 들여오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이마트, 마켓컬리에 납품을 하여 판매하고 있고, 2022년부터는 쿠팡에도 추가로 납품을 시작했습니다. 

 

H&B아시아의 김희정 대표는 2021년과 2022년에 걸쳐 충남 예산과 강원 양구에 직영 농가를 설립했는데요. 직영 농가에서 귀농민 또는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여 엔비사과 재배면적을 지금보다 2배인 500헥타르로 늘리는 것이 김 대표의 목표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