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시리즈의 최신작은 애플워치9입니다. 아이폰 유저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제품이 바로 애플워치인데요. 전작에 비해 향상된 성능과 새로운 기능, 다양한 옵션 등은 신제품에 대한 구매자의 욕구를 자극합니다. 한편으로 전작에 비해 크게 달라진 게 없다는 평과 그래도 개선된 점이 많다는 평이 엇갈리고 있기도 합니다.

 

애플워치9의 주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41mm 기준, 나무위키 참조).

 

애플워치9-스펙입니다
애플워치9 스펙

 

그럼 애플워치9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애플워치9 출시일

애플워치9은 2023년 9월에 아이폰 15와 함께 공개되었고, 다음달인 10월 1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전작인 애플워치8이 나온 지 1년 여 만이었고, 이때 울트라2 모델이 함께 나오기도 했습니다.

 

 

 

애플워치9 스트랩

손목에 차는 밴드를 뜻하는 스트랩은 애플워치에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애플워치9에서는 크게 고무, 직물, 스테인리스 스틸 이렇게 3종류의 스트랩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고무 스트랩은 실리콘과 불화탄성중합체로 이루어져 있어 유연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영할 때 적합한 밴드이기도 합니다. 고무 스트랩 안에서도 솔로 루프, 스포츠 밴드, Nike 스포츠 밴드 이렇게 3가지 스타일 밴드가 존재합니다.

 

직물 스트랩의 경우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이 스트랩에는 스포츠 루프, 마그네틱 링크, 브레이드 솔로 루프, Nike 스포츠 루프 이렇게 4가지 스타일의 밴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른 스트랩보다 좀 더 가격이 높은 스테인리스 스틸은 정교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밀레니즈 루프와 링크 브레이슬릿 이렇게 두 종류의 밴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9-입니다

 

애플워치9은 다양한 종류의 스트랩을 가지고 있고, 색상도 각 밴드마다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9 가격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애플워치9의 가격은 옵션에 따라 다양하게 시작합니다. 일단 케이스 소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알루미늄은 59만 9000원, 스테인리스 스틸은 99만 9000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여기에 케이스 크기 종류인 41mm와 45mm에 따라, 연결성 종류인 GPS와 GPS+Cellular에 따라, 스트랩 종류인 고무, 직물, 스테인리스 스틸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집니다.

 

기본적인 옵션으로 쓴다고 가정하여 알루미늄 케이스 소재, 41mm 케이스 크기, GPS 연결, 스트랩 중 직물 스포츠 루프를 선택한다면 추가 비용 없이 59만 9000원의 가격으로 애플워치9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위의 기본형을 기준으로 했을 때 현재 49만 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9 보러가기

 

이렇게 애플워치9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전작인 애플워치8과 비교했을 때 디자인과 크기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장되는 칩셋의 변화로 작동 속도는 눈에 띠게 향상이 되었고, 화면 밝기가 2배 향상되면서 밝은 곳에서도 좀 더 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더블탭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장착되어 터치없이 엄지와 검지 두 손가락으로 탭하는 동작만으로도 주요 기능 작동이 가능해 졌습니다.

 

기존 애플워치 이용자들에게는 애플워치9의 성능 향상과 새로운 기능이 구매로 이어지는 큰 메리트가 아니라는 얘기도 있지만 새롭게 애플워치에 진입하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매력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옵션에 따라 가격이 부담이 될 수 있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용도에 맞는 선택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