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라인업 중 가장 휴대성을 고려한 제품이 바로 아이패드 미니(mini)입니다. 휴대폰 화면보다는 크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은 제품을 찾을 때 미니를 추천할 만 합니다. 2012년에 아이패드 미니 1세대가 처음 세상에 나온 이후로 현재 6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니 제품의 최신 버전인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제품을 기준으로 볼 때,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아이패드 10세대, 에어(Air), 프로(Pro) 등 다른 아이패드 라인업과 비교를 했을 때 중급형 정도의 사양을 가진 제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 제품의 주요 스펙입니다(나무위키 참조).

 

아이패드-미니-6세대-스펙입니다

 

그럼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미니 6세대 2021년 11월 2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다른 아이패드 라인업들이 보통 1년에 한번 신제품이 나오는 것과 달리 미니의 경우 신작이 나오는 텀이 긴 편입니다.

 

이번 제품이 나온 건 전작인 미니 5세대가 공개되고 나서 2년이 지난 뒤였습니다. 후속작인 7세대의 경우 2024년 하반기에 나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색상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핑크, 퍼플, 스타라이트 이렇게 총 네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외에는 모두 이번 제품에 새롭게 적용된 색깔입니다.

 

아이패드-미니-6세대-색상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크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화면 크기는 8.3인치로, 전작까지 계속 유지되어 오던 7.9인치보다 조금 더 커졌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이 점차 넓어지면서 이와 차별화를 주기 위해 이번 6세대의 화면 크기가 좀 더 넓게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그동안 유지되던 홈 버튼이 사라지면서 시각적으로 좀 더 넓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화면이 커졌음에도 무게는 전작보다 가벼워진 것도 특징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가격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현재 76만 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64GB 기준). 한편, 애플펜슬의 경우 2세대 모델과 USB-C 모델이 미니 6세대에 지원됩니다.

 

애플펜슬 2세대는 19만 5000원, USB-C 모델은 11만 9000원에 각각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현재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71만 594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64GB 기준). 애플펜슬의 경우, 2세대는 18만 5220원, USB-C 모델은 10만 4000원에 각각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보러가기

>애플펜슬 2세대 보러가기

>애플펜슬 USB-C 보러가기

 

 

이렇게 해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아이패드 10세대와 마찬가지로 전작과 비교하여 홈 버튼이 사라지고 화면이 넓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무게까지 가벼워졌습니다. 미니는 휴대성에 특화된 상품이기 때문에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을 찾으면서 휴대성을 고려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어필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