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강국이라고 불리는 분야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게임을 빠뜨릴 수 없는데요. 대한민국에서 1등을 하는 게이머가 곧 세계 1등으로 통하는 경우도 많죠. 현재 나와 있는 수많은 게임들이 있지만 많은 유저를 확보하며 인기가 높은 게임으로 '리그오브레전드'가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영어 명칭 'League oLegends'의 앞자만 따서 보통 롤(LoL)이라고 많이 부릅니다. 미국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비디오 게임으로, 2009년 10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됐고 우리나라에는 2012년 1월에 정식으로 출시됐습니다.

 

 

이 게임은 10명이 5명씩 팀을 이뤄 상대와 싸우는 방식인데, 유저들이 직접 캐릭터를 선택해 상대방 진영을 초토화시켜야 끝이 납니다. 플레이어는 소환사,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캐릭터는 챔피언이라고 불립니다. 10년이 넘은 만큼 리그오브레전드의 로고도 다양하게 바뀌어 왔는데요. 2019년부터는 현재의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로고

 

리그오브레전드는 인기가 많은 게임인 만큼 유저들간에도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갤러리라던지 인벤이라 불리는 온라인 커뮤니티들이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갤러리라 함은 보통 디시인사이드에 있는 게임 카테고리 내의 갤러리를 말하는데요. 롤갤이라는 약칭으로도 쓰입니다. 대표적인 롤의 커뮤니티죠. 디시 내의 모든 갤러리 중에서 손꼽히는 대형 갤러리이기도 한데, 롤드컵 같은 큰 대회 기간에는 개념글의 조회수가 평균적으로 5만은 가볍게 넘어간다고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갤러리

 

또다른 커뮤니티로 리그오브레전드 인벤이 있습니다. 세계정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이곳은 게임 전문 포탈 사이트인 인벤의 롤 커뮤니티입니다. 다양한 롤 방송의 중계창구 역할과 더불어 많은 네임드들의 놀이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벤배 대회를 개최하는 등 E스포츠로서 리그오브레전드의 부흥을 꾀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벤의 롤 관련한 정보량은 국내 최고 수준인데요. 연령층이 낮아서 질이 낮은 정보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리그오브레전드에는 모바일 상점이 있습니다. 롤은 PC로 하는 게임이지만 모바일이 아무래도 좀 더 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보니 롤 관련 정보나 상점 관련한 RP충전과 구매 등은 모바일을 통해서도 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또한 최근 카카오톡에서도 상점이 개방되어 더욱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톡 내의 검색창에 'lol 상점'으로 들어가 LoL 상점 채널을 추가하면 롤과 관련한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모바일 상점

 

아직 리그오브레전드을 접해보지 못한 분이라면 이제 슬슬 한번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 수도 있을 텐데요. 아래의 리그오브레전드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여 설치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롤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권장 시스템 사양을 충족시켜주는 게 필요한데요. 다운로드 받기 전에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위 사이트에서 확인해보고 설치하면 롤을 하기 위한 준비단계는 끝나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