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할 때 튼튼하고 안정적인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프로그램이 잘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가 필수입니다. 필요한 소프트웨어 자료를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인데요. 오는 8월 31일에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니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미리 받아두는 게 좋겠습니다.

 

네비어 소프트웨어 자료실에는 PC 보안, 동영상, 오디오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자료들이 모여 있어 필요한 것을 골라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그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다운로드 top5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5위.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5위는 폴라리스 오피스입니다. 이 프로그램 하나로 한글(HWP), Microsoft Word, Excel, PowerPoint, Adobe PDF 문서를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모든 문서를 무료로 편집할 수 있고, PDF문서를 Word, PowerPoint, Excel 문서로 변환하여 원하는 대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를 링크로 공유하여 실시간으로 함께 편집할 수 있고, PC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연속적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 역시 폴라리스 오피스의 장점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용이어서 기업은 유료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무료 체험판이 종료되더라도 계정을 가입하고 로그인하면 계속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4위. 곰플레이어

4위는 곰플레이어입니다. 대표적인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을 재생하고 자막 찾기, 화면 캡처, 코덱 찾기 및 360도 VR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통합코덱과 동영상 재생기가 합쳐져 있고, 주요 영상 포맷과 다양한 미디어 파일 포맷 재생을 지원입니다. 또한 코덱도우미를 통해 재생되지 않는 동영상 문제를 해결해주고, 자막 지원 및 자막 찾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다운로드 중 손상된 파일의 복구 재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쉽고 빠른 영상 화면 캡쳐 역시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3위. 3DP Chip

3위는 3DP Chip입니다. PC의 하드웨어 명칭을 검색할 수 있고 관련 드라이버 파일을 연동해 주는 드라이버로, Windows XP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XP인 경우 서비스팩 필요).

 

3DP Chip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포터블화 되어 있는 파일 실행만으로 기능 이용이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버 연동뿐만 아니라 기존 사용중인 드라이버 백업 및 복원 기능을 제공하여 설치 후 문제되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에 연동된 드라이버 페이지에는 '다른 버전'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드라이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다국어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상의 ABC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하는 것으로 다른 언어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DP Chip 다운로드 바로가기

 

2위. 알약

2위는 알약입니다. 대한민국 백신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의 탐지와 치료 기능을 제공하고 높은 탐지율과 빠른 검사 속도를 자랑합니다.

 

알약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악성코드 및 치료, 실시간 감시, 자가보호, 이동저장장치(USB 등) 검사, PC최적화 및 관리, 악성봇 사전방역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 윈도우에서 업데이트가 필요한 항목 확인 후 설치를 진행해 최신 상태로 유지되도록 해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기업과 공공기관 경우는 라이센스 구입해야 합니다.

알약 다운로드 바로가기

 

1위. 고클린

영예의 1위는 고클린입니다. PC관리 프로그램으로, PC 최적화를 비롯해 시스템 정보 제공, 컴퓨터 정보 모니터링, 타이머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클린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작업스케줄러 관리, 하드디스크 최적화, 종료 타이머 기능, 시작프로그램 관리 등을 수행합니다. 이외에 인터넷이 느려질 때 불필요한(악성코드포함)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고, CPU,그래픽카드,메인보드의 온도 측정를 측정해줍니다. 또한 컴퓨터 켜진 시간과 꺼진 시간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