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내연기관의 한계점과 전기배터리를 충전할 때 도움이 되는 팁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내연기관 한계점

내연기관이 오랫동안 주요 연료장치로 사용이 되어 왔지만 효율에 있어서 한계점이 두드러집니다. 가솔린의 경우 100 중 30, 디젤은 100 중 40 정도만 연료의 효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전기기관의 경우 70~75%의 효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연료 면에서는 내연기관에 비해 우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에서 이렇게 연료 효율이 낮은 이유는 마찰, 배기, 냉각의 작용에서 에너지 손실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린더가 똑같이 작동하지 않아 엔진부조 현상이 많이 발생해서 이기도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충전 팁

전기차 배터리를 충전할 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다양한 케이스가 있겠지만 전기배터리를 보다 효율적이고 수명이 길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배터리를 충전 정도를 조절하는 것인데요. 배터리 잔여량이 40% 이하로 내려가기 전에 충전을 하고, 80% 이하에서 충전을 끝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조절할 때 주행거리와 배터리의 수명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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