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는 주로 가스입니다.


anim_air-gas

공기는 우리 주위에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공기가 정확히 무엇입니까? 그것은 다른 가스의 혼합물입니다. 지구 대기의 공기는 약 78 %의 질소와 21 %의 산소로 구성됩니다. 공기에는 이산화탄소, 네온 및 수소와 같은 다른 많은 가스도 소량 있습니다.


공기는 단순한 가스가 아닙니다.


anim_fire

공기는 대부분 가스이지만, 작은 입자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공기 중의 입자들은 에어로졸이라고합니다. 먼지와 꽃가루 같은 일부 에어로졸은 바람이 불 때 자연스럽게 감지됩니다. 그러나 공기는 그을음, 연기, 자동차 배기 가스 및 발전소의 다른 오염 물질과 같은 공기 오염을 유발하는 입자를 운반할 수도 있습니다. 대기 중에 입자가 너무 많으면 식물과 동물이 호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물은 공기가 중요합니다.


anim_plant

사람들은 숨을 쉬어야 하며 다른 많은 동물과 식물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숨을 쉬는 것은 호흡이라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호흡하는 동안 생물은 공기에서 산소를 받아 들여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이 과정은 동물과 식물에게 먹고 자라며 삶을 살 수 있는 에너지를 줍니다!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는 좋거나 나쁠 수 있습니다.


anim_co2

인간과 동물이 숨을 쉴 때, 이산화탄소 또는 CO 라는 무취의 가스를 배출합니다. 식물은 햇빛과 함께 이 가스를 광합성이라는 과정으로 사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식물도 산소를 방출합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CO 는 자동차와 발전소가 석탄, 석유, 휘발유를 태울 때도 생산된다. CO 2 는 인간이 지구 온난화를 일으킨 가장 주요한 기여물이다.


공기도 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nim_water-drop

뜨거워지고 거친 여름날에, 당신은 아마 "습한"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말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합니까? 상대 습도는 비가 오기 전에 대기가 유지할 수 있는 물의 양입니다. 습도는 일반적으로 백분율로 측정되므로 비가 오기 직전의 최고 상대 습도 수준은 100 %입니다. 공기 중의 습도는 습도계라고 불리는 장비로 측정됩니다.


올라갈 때마다 공기가 바뀝니다.


anim_pressure

공기가 가벼운 것처럼 보이지만, 지구의 표면에 많은 공기가 밀려들고 있습니다. 이것을 공기압이라고 합니다. 전체 대기가 당신을 밀어 내고 있기 때문에 해수면에서 높은 기압이 발생합니다. 당신이 산꼭대기에 있을 때 공기가 덜 밀려서 압력이 낮습니다. 압력 변화로 인해 비행기에서 이륙하거나 언덕을 올라갈 때 귀가 터질 수 있습니다.


공기는 보호 쿠션입니다.


anim_atmosphere

지구상에서 우리는 공기로 가득 찬 대기를 갖는 것이 큰 행운입니다. 우리 대기의 공기는 지구가 너무 차갑거나 너무 뜨거워지지 않도록 단열재 역할을 합니다. 공기 중의 또 다른 유형의 기체인 오존은 너무 많은 햇빛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줍니다. 대기 중의 공기는 또한 유성체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유성체가 우리 대기와 접촉하면, 그들은 공기에 문질러 지구상에 도달하기 전에 종종 작은 조각으로 태워집니다.


공중에 생명이 있습니다.


anim_microbe

많은 생물들이 토양과 물에 집을 만듭니다. 그러나 살아있는 유기체가 또한 공중에 매달려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까? 이 작은 미생물을 바이오 에어로졸이라고 합니다. 이 미생물은 날지 못하지만 바람, 비, 재채기를 통해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공기는 빠르고 멀리 이동할 수 있습니다.


anim_dandelion

아주 조용한 날에도 우리 주변의 공기는 항상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큰 바람이 불 때, 그 공기는 진짜로 갈 수 있습니다! 지상에서 기록된 가장 빠른 바람은 시간당 253 마일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바람이 씨앗과 먼지와 다른 입자를 집어 들면서, 그들을 원래의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대기 오염으로 인해 야외 계획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anim_air-quality

대기 오염은 대기질 지수 또는 AQI로 측정됩니다. AQI가 낮을수록 공기가 더 깨끗합니다. 그러나 AQI가 100을 넘을 때 밖에 나가면 하루 종일 자동차 배기가스를 마시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나쁜 대기질을 유발하는 것은 산불과 자동차 교통량이 많은 도시입니다. AQI가 100보다 높으면 밖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면 안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