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는 주로 가스입니다.


anim_air-gas

공기는 우리 주위에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공기가 정확히 무엇입니까? 그것은 다른 가스의 혼합물입니다. 지구 대기의 공기는 약 78 %의 질소와 21 %의 산소로 구성됩니다. 공기에는 이산화탄소, 네온 및 수소와 같은 다른 많은 가스도 소량 있습니다.


공기는 단순한 가스가 아닙니다.


anim_fire

공기는 대부분 가스이지만, 작은 입자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공기 중의 입자들은 에어로졸이라고합니다. 먼지와 꽃가루 같은 일부 에어로졸은 바람이 불 때 자연스럽게 감지됩니다. 그러나 공기는 그을음, 연기, 자동차 배기 가스 및 발전소의 다른 오염 물질과 같은 공기 오염을 유발하는 입자를 운반할 수도 있습니다. 대기 중에 입자가 너무 많으면 식물과 동물이 호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물은 공기가 중요합니다.


anim_plant

사람들은 숨을 쉬어야 하며 다른 많은 동물과 식물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숨을 쉬는 것은 호흡이라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호흡하는 동안 생물은 공기에서 산소를 받아 들여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이 과정은 동물과 식물에게 먹고 자라며 삶을 살 수 있는 에너지를 줍니다!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는 좋거나 나쁠 수 있습니다.


anim_co2

인간과 동물이 숨을 쉴 때, 이산화탄소 또는 CO 라는 무취의 가스를 배출합니다. 식물은 햇빛과 함께 이 가스를 광합성이라는 과정으로 사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식물도 산소를 방출합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CO 는 자동차와 발전소가 석탄, 석유, 휘발유를 태울 때도 생산된다. CO 2 는 인간이 지구 온난화를 일으킨 가장 주요한 기여물이다.


공기도 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nim_water-drop

뜨거워지고 거친 여름날에, 당신은 아마 "습한"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말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합니까? 상대 습도는 비가 오기 전에 대기가 유지할 수 있는 물의 양입니다. 습도는 일반적으로 백분율로 측정되므로 비가 오기 직전의 최고 상대 습도 수준은 100 %입니다. 공기 중의 습도는 습도계라고 불리는 장비로 측정됩니다.


올라갈 때마다 공기가 바뀝니다.


anim_pressure

공기가 가벼운 것처럼 보이지만, 지구의 표면에 많은 공기가 밀려들고 있습니다. 이것을 공기압이라고 합니다. 전체 대기가 당신을 밀어 내고 있기 때문에 해수면에서 높은 기압이 발생합니다. 당신이 산꼭대기에 있을 때 공기가 덜 밀려서 압력이 낮습니다. 압력 변화로 인해 비행기에서 이륙하거나 언덕을 올라갈 때 귀가 터질 수 있습니다.


공기는 보호 쿠션입니다.


anim_atmosphere

지구상에서 우리는 공기로 가득 찬 대기를 갖는 것이 큰 행운입니다. 우리 대기의 공기는 지구가 너무 차갑거나 너무 뜨거워지지 않도록 단열재 역할을 합니다. 공기 중의 또 다른 유형의 기체인 오존은 너무 많은 햇빛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줍니다. 대기 중의 공기는 또한 유성체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유성체가 우리 대기와 접촉하면, 그들은 공기에 문질러 지구상에 도달하기 전에 종종 작은 조각으로 태워집니다.


공중에 생명이 있습니다.


anim_microbe

많은 생물들이 토양과 물에 집을 만듭니다. 그러나 살아있는 유기체가 또한 공중에 매달려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까? 이 작은 미생물을 바이오 에어로졸이라고 합니다. 이 미생물은 날지 못하지만 바람, 비, 재채기를 통해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공기는 빠르고 멀리 이동할 수 있습니다.


anim_dandelion

아주 조용한 날에도 우리 주변의 공기는 항상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큰 바람이 불 때, 그 공기는 진짜로 갈 수 있습니다! 지상에서 기록된 가장 빠른 바람은 시간당 253 마일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바람이 씨앗과 먼지와 다른 입자를 집어 들면서, 그들을 원래의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대기 오염으로 인해 야외 계획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anim_air-quality

대기 오염은 대기질 지수 또는 AQI로 측정됩니다. AQI가 낮을수록 공기가 더 깨끗합니다. 그러나 AQI가 100을 넘을 때 밖에 나가면 하루 종일 자동차 배기가스를 마시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나쁜 대기질을 유발하는 것은 산불과 자동차 교통량이 많은 도시입니다. AQI가 100보다 높으면 밖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면 안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