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 여기에서는 총 6개의 특수부대 (707, 특전사, UDT, SSU, SDT, 해병대)가 참전하여 단 하나의 강철부대의 영예를 얻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방송이 시작되면서 부대별로 특색이 보이기 시작하고 맴버들도 연일 이슈와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다보면 각 부대의 맴버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궁금해지게 되는데요. 그 궁금증을 풀기 위해 준비해 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철부대 SDT 맴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철부대 SDT 맴버

 

강철부대 SDT 김민수

강철부대 김민수

 

프로필

나이 1991년생

키/몸무게 174/78

육군 병장 전역(EBC 1055기)

직업 레슬링 선수

 

김민수는 SDT에서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팀 내 맏형으로서 또 팀장으로서 팀원들을 잘 다독여가며 이끌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SDT는 초반부터 최약체로 지목당하면서 무시당하기도 했지만 팀장인 김민수를 필두로 하여 매회 미션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그들의 이미지를 확 바꿔놓기도 했습니다.

 

팀원들이 다들 어린 편이어서 멘탈이 약한 모습을 자주 보이는데 김민수가 그런 부분을 잘 케어해주고 있습니다. 데스매치 사격미션에서 UDT의 정종현과 1:1로 맞붙게 됐는데, 초반엔 밀리는 모습을 보이다가 중간에 전략적인 총기점검을 하는 등 결국 멋지게 승리를 거두기도 합니다.

 

강철부대 SDT 강준

강철부대 강준

 

프로필

나이 1998년생

키/몸무게 177/70

육군 병장 전역(EBC 1084기)

 

강준은 SDT에서 긴 장발 스타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첫 MC들과의 만남에서 김성주로부터 가장 약해 보인다는 말을 들으며 굴욕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턱걸이 대결에서 해병대 안필립과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둬 그의 진가를 보여주며 김성주를 머쓱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매회 미션마다 열정적인 모습으로 팀장 김민수와 함께 뒤쳐지는 팀원들을 이끌어가는 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젊은 패기의 힘을 보여주며 강철부대 내에서 SDT에 대한 이미지를 바꿔놓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강철부대 SDT 이정민

강철부대 이정민

 

프로필 

나이 1998년생

키/몸무게 179/78

육군 병장 전역(EBC 1094기)

 

이정민은 특수부대원과는 어울리지 않는 듯한 둥글둥글하고 순해 보이는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물에서 훈련을 해본 적이 없는 SDT에게 불리한 IBS 해상미션에서 어깨 부상을 당하고 맙니다.

 

두번째 데스매치였던 40kg 군장 산악행군에서 어깨부상의 통증을 이기지 못하며 자꾸 주저앉게 되는데요. 그의 상태로 보아 도저히 완주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울음을 터뜨리면서도 팀원들의 도움을 받아 끝까지 완주에 성공하며 강인한 정신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강철부대 SDT 강원재

강철부대 강원재

 

프로필

나이 1999년생

키 179/72

육군 병장 전역(EBC 1112기)

직업 대학생(인하대 체육교육과)

 

강원재는 방송에 얼굴에 비치면서 아이돌 같은 외모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초반에는 다른 대원들에 비해 마냥 어려보이는 모습을 보이며 긴장감을 감추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팀 내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주지는 않았으나 자신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면서 열심히 하려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무거운 군장을 메고 벌어진 산악행군에서 뒤로 쳐지며 힘들어하는 팀원들이 있었지만 그는 강준과 함께 끝까지 흐트러짐없이 완주를 하여 특수부대원다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강철부대 다른 부대가 더 궁금하다면?

☞ 강철부대 707 

 강철부대 특전사 

 강철부대 UDT 

 강철부대 SSU 

 강철부대 해병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