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 여기에서는 총 6개의 특수부대 (707, 특전사, UDT, SSU, SDT, 해병대)가 참전하여 단 하나의 강철부대의 영예를 얻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방송이 시작되면서 부대별로 특색이 보이기 시작하고 맴버들도 연일 이슈와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다보면 각 부대의 맴버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궁금해지게 되는데요. 그 궁금증을 풀기 위해 준비해 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철부대 특전사 맴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철부대 특전사 맴버

 

강철부대 특전사 박준우(박군)

강철부대 박준우(박군)

 

프로필

나이 1986년생

키/몸무게 171cm/65kg

대구 출생

육군 특전부사관 상사 전역(159기)

직업 가수

 

박준우는 특전사에서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계급상으로는 정태균이 장교이기 때문에 더 높지만 박준우의 나이라던지 군경력을 고려하여 자연스레 팀장을 맡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강철부대에서 매사 침착한 지략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회 미션마다 뛰어난 전술을 펼쳐 보여 박갈량이라고도 불리는 박준우는 예비역 상사다운 노련미를 보여주며 팀을 이끌고 있고 팀원들도 그에 대한 신뢰가 두텁습니다.

 

박준우는 현재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고, 2019년 '한잔해'라는 노래로 데뷔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박군이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강철부대 특전사 정태균

강철부대 정태균

 

프로필

나이 1994년생

키 183cm

서울 출생

육군 특전사 중위 전역(ROTC 56기)

직업 래퍼(활동명: 마블제이)

 

정태균은 특전사 맴버 중 유일하게 장교 출신입니다. 계급상으로는 상사로 전역한 박준우보다 높지만 계급을 내세우기보다는 경력자인 박준우를 인정하면서 그에 대해 신뢰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피지컬로는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지만 강철부대에서 아직까진 두드러진 활약이 보이진 않습니다.

 

정태균은 직업에서 반전이 있습니다. 그는 마블제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래퍼입니다. 예전에 쇼미더머니 2와 6에도 나간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대표곡으로는 2014년에 발표한 데뷔곡 사냥개가 있습니다.

 

강철부대 특전사 박도현

강철부대 박도현

 

프로필

나이 1992년생

키/몸무게 176cm/73kg

육군 특전부사관 중사 전역(207기)

 

박도현은 얼굴만 봤을 때는 상당히 앳되 보여 학생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나이가 어리진 않습니다(현재 30세). 박도현은 각개전투 미션에서 1위로 통과하며 특전사다운 면모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팀에 대한 자부심이 누구보다도 강한 그는 팀장인 박준우에 대해 무한한 신뢰를 보내면서 미션에 성실하게 임하고 있습니다. 다른 대원들에 비해 체격이 왜소한 느낌이지만 자신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팀 내에서 든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특전사 김현동

강철부대 김현동

 

프로필

나이 20대 후반(추정)

키/몸무게 179cm/75kg

육군 특전부사관 하사 전역(198기)

 

김현동은 특전사 팀에서 힘을 맡고 있습니다. 강철부대를 통틀어 가장 힘이 센 사람으로 UDT의 김상욱과 SSU의 황충원을 보통 꼽는데, 김현동 역시 만만치 않은 힘을 보여줍니다. UDT 팀과의 타이어 격투에서 김상욱을 상대로 보여준 김현동의 기세는 대단했습니다. 오랜 사투 끝에 아쉽게 지긴 했지만 그 모습만으로도 강한 힘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웃통을 벗었을 때 보여지는 몸매만으로는 강철부대에서 가장 뛰어난 편에 속하기도 하는데요. 직업이 정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그의 몸이나 힘에 비추어봤을 때 보디빌더 쪽이 아닐까 많은 짐작이 오가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다른 부대가 더 궁금하다면?

☞ 강철부대 707 

 강철부대 UDT 

 강철부대 SSU 

 강철부대 SDT 

 강철부대 해병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