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더모아카드 포인트 피킹률 정리

요즘 지갑에 카드 하나 있지 않은 분들은 거의 없을 텐데요.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간혹 현금을 여전히 애용하시는 경우를 종종 보긴 합니다만 일반 직장인이나 젊은 사람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카드로 대부분의 소비를 합니다. 

 

그런데 워낙 많은 카드사와 종류가 있다보니 주거래은행이 있어 거기 카드를 쓰는 경우가 아니라면 새롭게 카드를 만들려고 할때 뭘 골라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을 위해 카드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신한 더모아카드'입니다.  

 

신한 더모아카드

 

일단 신한 더모아카드는 신용카드입니다. 체크카드를 찾는 분들에게는 다른 기회에 적절한 상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혜택을 설명하기에 앞서 이 카드가 다른 카드에 비해 뭔가 특출난 게 있어야 발급을 고려할 텐데요. 이 카드만의 특별한 장점이 분명 있습니다. 바로 최대 16%까지 나오는 피킹률입니다.

 

피킹률이란 카드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 금액을 사용 금액으로 나눈 값입니다. 다시 말해 월 혜택 금액을 월 사용 금액으로 나눈 수치를 말하는 것인데요. 보통 신용카드 피킹률이 3~5%면 괜찮은 정도고, 5%가 넘어가면 무조건 발급해야 한다고들 말하기도 합니다. 물론 소비패턴에 따라 피킹률이 달라지긴 하지만 16%까지 나올 수 있다는 건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네요.

 

신용카드 피킹률

 

그럼 신한카드 더모아의 주요 혜택과 주의할 점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연회비 지원입니다. 신한 더모아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1만5천원, 해외 1만8천원입니다. 그런데 온라인 신규회원의 경우 이 연회비를 100% 캐시백을 해줍니다. 신규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새롭게 카드를 발급하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이점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포인트와 캐시백입니다. 5천원 이상 결제시 전 가맹점에서 결제 금액의 천원 미만 금액에 대해서 적립해 줍니다. 5990원을 결제하면 990원이 적립되는 식입니다. 만약 금액이 더 큰 6000원을 결제하면 적립되는 금액은 없게 됩니다(?!). 독특하긴 하지만 이러한 방식을 전략적으로 잘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본 적립은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계속 적립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단, 한 가맹점에서는 1일 1회만 적립 가능).

 

특별 적립도 있는데요. 특정 가맹점에서 5천원 이상 결제시에는 천원 미만 금액의 두배가 적립됩니다. 이러한 특별 적립이 되는 대표적인 가맹점으로 배달앱 중에서는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가 있고, 디지털 콘텐츠로는 넷플릭스, 왓챠, 멜론, 유튜브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여기에 연간 적립포인트의 10%를 추가로 적립을 해 줍니다.

 

 

이 외에도 쇼핑의 경우, 롯데 현대 신세계백화점의 결제 금액 중 천원 미만의 금액에 대해 더블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이동통신 3사의 요금을 자동이체할 때도 마찬가지로 천원 미만의 금액을 더블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포인트를 재투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을 선택하면 매월 적립포인트를 신한은행 달러예금 계좌에 입금하게 되고, 신한금융투자를 선택하게 되면 신한금융투자 해외투자가능 계좌에 입금이 되니, 이 부분도 활용해 볼만합니다.

 

 

주의할 점은 이러한 혜택들은 전월에 카드를 사용한 총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때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혜택을 준다고 해도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은 가계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니, 카드를 발급받기 전에 본인의 소비패턴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