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소개 및 시세

 

안녕하세요! 요즘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이 연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이 가격 면에서는 다른 화폐에 압도적이지만 그 외에도 인기가 좋은 가상화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입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모두 이더리움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실현하기 위한 암호화폐의 일종입니다. 두개가 나눠지기 이전에는 단순히 이더리움으로 불렸는데 하드포크(분리) 이후 새로운 토큰의 이름은 이더리움으로, 예전 토큰의 이름은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 커뮤니티에 있던 일부 회원들이 블록체인은 변하지 않는다는 원리를 주장하면서 기존 이더리움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을 거절하면서 나타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더리움 클래식

 

 

각 화폐의 현재 기준(2021.5.8) 시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최근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투자가 증가하면서 가격이 크게 상승했고 이러한 추세는 이더리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더리움이 몇 년안에 비트코인의 자리를 넘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암호화폐가 가진 태생적 불안전성을 이리더움 역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향후 행보를 불안하게 보는 시선도 적지 않습니다. 오르락내리락하는 시세에만 집중하기보단 좀 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향후의 전망을 판단하는 게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