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알뜰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많은 휴대폰 통신사 중 대표적인 알뜰폰이 'kt m 모바일'입니다. 다른 알뜰폰도 마찬가지이지만 kt m 모바일의 요금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심이 필요합니다. 알뜰폰은 무약정이기 때문에 약정이 끝난 폰이거나 자급제폰에 유심칩만 끼우면 바로 쓸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심을 어떻게 구입할 수 있는지, 그리고 셀프로 개통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kt m 모바일 유심 구매 방법

kt m 모바일에는 유심 종류가 일반유심, NFC유심, 5G NFC 유심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NFC유심은 일반유심에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5G NFC의 경우 5G 요금제를 선택할 때 이용이 가능한 것이고요. 참고로, NFC유심의 경우 3G 요금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유심 가격은 일반 6600원, NFC와 5G NFC는 8800원입니다. 일반유심을 선택하면 바로배송(당일 퀵)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배송은 휴무일 없이 무료로 배송을 해주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심 구매는 kt m 모바일 다이렉트 몰에서도 가능하지만 그 외에 오픈마켓과 마트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의 경우, 지마켓/N스토어/옥션/11번가/카카오/위메프/쿠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트의 경우, 홈플러스/롯데하이마트/윌리스/이마트/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유심 구입이 가능합니다. 편의점 중에서는 이마트24, 씨유(CU), 씨스페이스, 미니스톱, 지에스25(GS25),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과 마트,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할 때 가격은 6600~8800원입니다. 이 중 유심비를 전액 지원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마트의 경우 홈플러스와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그렇고, 여기서는 NFC 유심을 44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의 경우 스토리웨이에서 유심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고, 유심을 3300~44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오프라인으로 유심을 구매할 수 있는 마트나 편의점의 경우 매장마다 팔고 있는 유심의 종류나 재고가 다릅니다. 따라서 구입하기 전 미리 필요로 하는 종류나 재고가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kt m 모바일 셀프 개통 방법

kt m 모바일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요금제를 가입하고 유심칩만 구매해서 끼워주면 되기 때문에 셀프 개통을 요즘에는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ARS나 상담원을 통해 하는 것보다 더 손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모든 경우에 셀프 개통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유심 배송 요청을 통해 유심을 받은 경우에는 kt m 모바일의 셀프개통 페이지에 접속하여 개통을 해야 합니다. 반대로 외국인이나 미성년자, 5G 신규가입의 경우 셀프개통을 이용할 수 없어 상담사 개통을 신청해야 합니다. 셀프개통이 가능한 시간은 번호이동의 경우 10~19시, 신규가입은 09~21시까지 입니다.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긴 하지만 셀프개통 진행방법을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step1.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중 해당유형을 선택하고, 원하는 요금제를 고릅니다.

step2. 신용카드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합니다. 이때 번호이동으로 신청한 경우 사전동의 요청 후에 반드시 통신사 인증을 진행해줘야 합니다. 

step3. 구매한 유심카드의 일련번호와 그 외에 필요 정보를 입력한 후 개통요청을 합니다.

step4. 본인의 휴대폰 유심칩 크기(나노/마이크로 타입)를 확인한 후 크기에 맞게 분리해 줍니다.

step5. 유심칩을 휴대폰에 넣고 전원을 껐다 켜줍니다. 이때 한번에 안될 수도 있으니 2~3번 반복하여 연결된 것을 확인합니다.  

 

 

> 관련 콘텐츠

 

알뜰폰 kt m모바일 요금제 알아보기(2022년 8월 업데이트)

kt m모바일 요금제 알아보기 kt m모바일은 선불, 후불 알뜰폰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KT의 통신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추후 IoT쪽으로 시장을 확대할

wisdom-lif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