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알려주는 사이트 알아보기

 

정부지원사업-알려주는-사이트-알아보기
정부지원사업 알려주는 사이트

 

창업에 대한 정부의 관심이 해마다 높아지면서 지원자금의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1조 1,180억원이 창업지원자금으로 들어갔고, 이는 작년 대비 43.4% 나 증가한 수치라고 하네요. 창업에 대한 의지만 분명하다면 지금이 창업하기에 좋은 여건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렇다면 창업 활성화를 위해 자금을 투자하는 정부지원사업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요? 어떤 시기에 어떤 성격의 지원사업이 나오는지 알아야 자기 사업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정부지원사업에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 사이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NTIS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를 뜻하는 NTIS는 National Science &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의 약자로, 사업, 과제, 인력, 성과 등 국가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서비스하는 국가과학기술 지식정보 포털입니다.

 

부처별(기관별)로 개별 관리되고 있는 국가R&D 사업 관련 정보와 과학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활용해, 국가R&D 투자의 효율성을 높이고 연구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 주 목적이라고 하네요.

 

NTIS-화면
NTIS

 

 

맨 위의 검색창을 통해 해당 분야의 지원사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2. 기업마당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기업마당은 복잡하고 찾기 어려운 중소기업 지원사업정보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에 유용한 교육, 세미나, 전시회, 중소기업 정책뉴스, 입주기업 모집공고 등 중소기업인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기업마당-화면
기업마당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서 중소기업 지원사업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업마당 바로가기)

 

 

3. e나라도움

 

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의 예산 편성, 교부, 집행, 정산 등 보조금 처리의 모든 과정을 자동화, 정보화하여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보조금이 꼭 필요한 국민들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가 운영하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입니다.

 

e나라도움-화면
e나라도움

 

'맞춤형보조금찾기'를 통해 인기 보조금과 최신 등록 보조금 TOP10을 각각 살펴볼 수 있고, 기타 알아보고 싶은 보조금을 검색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e나라도움 바로가기)

 

 

4. K-STARTUP(창업넷)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정부지원사업 사이트로,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들이 창업관련 정보나 정부지원사업 등을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k스타트업-화면
k스타트업

 

창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검색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K-STARTUP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