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보정법으로 내가 원하는 사진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아이폰-보정법-알아보기
아이폰 보정법

 

아이폰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카메라 사진이 잘 나와서 쓰는 경우 많을 겁니다. 아이폰 쓴 지 3년이 넘으면서 같은 아이폰 말고 다른 걸로 바꾸고 싶다고 생각도 했지만 카메라 기능만큼은 여전히 만족스러워서 계속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음식이든 풍경이든 봤을 때 너무 느낌이 좋으면 폰을 들고 사진을 반사적으로 찍게 되잖아요. 그렇게 찍고 막상 사진을 확인해보면 눈으로 봤을 때의 그 감동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잘 찍는다 해도 실제보다 잘 나오기는 어려운 게 사실인데요. 찍는 데 너무 애를 쓰기 보단 아이폰 보정법을 통해 만족스러운 사진들을 건지는 게 더 현실적일 듯 싶기도 합니다.

 

 

요즘은 어플도 워낙 잘 나와있어 어플을 통해 금방 보정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것도 귀찮을 수 있고 사실 아이폰 내에 있는 사진 편집 기능만 잘 활용해도 원하는 사진에 가까운 보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진 편집을 통한 보정법

아이폰에서 편집을 통해 사진을 보정할 수 있다는 건 다들 아실 겁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능이 있고 내가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얻기 위해서 어떻게 조절하는 지에 대해서는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좀 더 쉽게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조절 기능에서 '자동'으로 전체적인 느낌을 보정할 수 있는데요. 손쉽게 할 수 있긴 하지만 세세한 조정은 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건 패스. 자동 옆에는 '노출, 휘도, 하이라이트, 그림자, 대비, 밝기, 블랙포인트, 채도, 색 선명도, 따뜻함, 색조, 선명도, 명료도, 노이즈 감소, 비네트' 등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아이폰-보정법-첫번째
아이폰 보정법

 

이렇게 많은 기능들을 보면 보정하고 싶다가도 그냥 포기하기 쉬운데요. 보통은 이 기능들을 다 쓰지는 않고 몇몇 특정 기능들을 선택해서 양질의 사진을 만들게 됩니다. 가장 좋은 건 직접 하나씩 조정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만드는 거지만 그러기엔 수고로움이 너무 크니까 추천 보정법을 알려드릴께요.

 

그전에 간단하게 보정할 수 있는 방법은 '필터'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필터에도 다양한 톤이 있지만 그 중 '선명하게'를 통해 사진의 색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선명하게 역시 조절이 가능해서 직접 변경해보면서 원하는 색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보정법-두번째
아이폰 보정법

 

필터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으면 그때 '조절'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역시 하나하나 선택해서 조절이 가능하지만 어려운 분들을 위해 보정방법을 소개할께요.

 

기본적으로는 노출-휘도-대비-선명도-비네트 순으로 조절하면서 색감을 보정합니다. 원하는 느낌에 따라 더 넣어줄 수도 빼줄 수도 있고요. 그리고 대비를 줄여주면 좋습니다. 그러면 색감이 좀 더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방법들은 음식 사진을 좀 더 선명하고 보기 좋게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이것도 어려운 분들이 있겠죠? 이번엔 셋팅된 값을 하나를 알려드릴께요.

 

 

노출+100

휘도+100

하이라이트 -80~50

그림자 -10

대비 -10

밝기 +10

채도 +20~40

색 선명도 +5~10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나서 노출을 조절해 봅니다. 이 방법은 풍경과 인물 사진을 보정하는 데 적합한데요. 위에 알려드린 기본 세팅값을 설정하고 본인의 취향에 따라 조금씩 조정을 하면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얻는 데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거에요.

 

아이폰-보정법-세번째
아이폰 보정법

 

아이폰 사진 편집 기능을 활용한 보정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처음엔 위의 내용대로 따라해 보다가 점차 자기만의 보정법을 찾게 되면 어느날 내 사진첩에 가득찬 예쁜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 보정법으로 내가 원하는 사진 만들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방법(feat. 줄이기)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카메라 기능 때문에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최신 모델은 더 말할 것도 없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구형 모델이더라도 카메라

wisdom-lif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