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불쇼-푸니타
매불쇼 푸니타

 

압도적 재미를 추구하는 매불쇼. 매주 금요일에 방송되는 코너 중 하나인 '드링크 잉글리쉬'에서는 최욱의 썸녀 푸니타가 일상에서 쉽게 쓸 수 있는 간단한 영어 표현 한마디를 알려주는데요. 웃음이 매력적인 그녀가 알려주는 영어 문장을 부담없이 배워서 써보고 익혀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5일 방송은 푸나타와 함께 하는 영어 코너의 마지막 시간이었습니다. 이날 푸니타는 겉으로는 아무렇지도 않은 듯 평소처럼 이야기를 이어갔지만 중간중간 조금은 아쉬움이 묻어나는 모습들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그건 그녀가 준비한 영어 표현에서도 드러났습니다.

 

 

푸니타가 첫번째로 준비해온 표현은 "We got the boot."였습니다. 이 문장은 '쫓겨났다, 차였다'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웃으면서 얘기는 했지만 마지막 코너를 하게 된 자신의 심정을 은연중에 얘기하려고 준비한 표현일 가능성이 한 99%는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매불쇼 MC 최욱과 정영진은 그런게 아니라며 위로를 건네면서도 우리가 그들을 쫓아냈다, 잘랐다고 말할 때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물었습니다. 이때도 boot를 이용해 표현을 할 수 있지만 그보다 좀 더 많이 쓰는 표현으로 "We kick them out."을 쓴다고 했습니다. 말 그대로 그들을 차버렸다는 뜻인 것이죠. 

 

마지막이어서 그런지 이날 따라 푸니타의 말은 거침이 없었는데요. 왜 이 코너가 없어지게 됐는지는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자신에게 그 이유는 중요하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작가가 자신들에게 영어 코너가 없어지는 이유에 대해 조심스럽게 얘기를 해주기는 했다고 하면서 그에 대한 자신의 반응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Don't give me some cock and bull story

 

조금 긴 문장일 수도 있는데요. 일단 단어를 하나씩 살펴보면, cock는 수탉, bull은 황소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이게 합해져 'cock and bull story'라고 하면 '황당무계한 이야기'라는 영어 관용어 표현이 됩니다. 그래서 이 문장의 뜻은 "황당무계한 이야기 혹은 터무니없는 이야기 하지 말아라"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cock-and-bull-story
cock and bull story

 

하지만 이건 좀 순화시킨 말이고, 실제로 "Don't give me some cock and bull story."라고 말한다면 "개소리하지 말아라"는 뜻에 뉘앙스적으로 보다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푸니타도 그렇게 얘기를 했고요. 농담인지 진담인지 모르게. 

 

마지막 표현은 평소 영어를 싫어한다고 얘기를 하던 정영진이 좋아할 것 같아 준비했다고 했는데요.

 

Don't let the door hit you on the way out

 

직역하면 문앞에서 어물쩍거리다가 맞지 말고 빨리 나가라는 뜻인데, 한마디로 얼른 나가라는 말입니다. 만약 영어코너가 없어진다고 결정된 마당에 푸니타가 왜 나가야하는지 자꾸 물어보면서 자리를 버티려고 한다면 그때 쓸 수 있는 표현이 되는 것이죠.

 

이 표현도 좀 더 사실적인 느낌으로 해석한다면 "빨리 꺼져줄래?"정도로 말할 수 있습니다. "Don't let the door hit you on the way out"라고 말하는게 좀 길고 어렵다면 그냥 간단히 "get out"하고 얘기해도 됩니다. 

 

이렇게 해서 푸니타와 함께 하는 '드링크 잉글리쉬' 코너는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푸니타의 통통 튀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어 코너가 재밌고 유익했는데 이렇게 사라진다고 하니 아쉬움이 크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너만 없어지는 것이지 푸니타를 앞으로 못보는 것은 아니라고 하니 다른 기회로 또 반갑게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동안 재밌었고 감사했어요 푸니타!

 

푸니타의 다른 영어 표현이 궁금하다면?

매불쇼 푸니타와 함께 배워보는 간단한 영어 문장 1

매불쇼 푸니타와 함께 배워보는 간단한 영어 문장 2

매불쇼 푸니타와 함께 배워보는 간단한 영어 문장 3

매불쇼 푸니타와 함께 배워보는 간단한 영어 문장 4

매불쇼 푸니타와 함께 배워보는 간단한 영어 문장 5

매불쇼 푸니타와 함께 배워보는 간단한 영어 문장 6

매불쇼 푸니타와 함께 배워보는 간단한 영어 문장 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