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나스닥 상장사인 코인베이스가 현지시간으로 지난 13일, 이르면 다음달 도지코인을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코인베이스의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이날 1분기 실적 발표를 하면서 지금껏 일정 규모 이상의 코인들을 상장시켜 왔다고 하면서 앞으로 첫 상장 코인을 발굴하겠다는 얘기도 했습니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

 

도지코인 전망

하지만 요즘 도지코인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을 연일 뒤흔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에는 스탑일론이 만들어지기도 했는데요. 스탑일론은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주식 조작을 막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암호화폐입니다.

 

스탑일론

 

초 단위로 급락이 요동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건 어떤 코인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일론 머스크 같은 인플루언서의 말 한 마디에 불안감과 사행심이 조장되고 있는 도지코인의 전망은 현재로선 밝아 보이지만은 않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며칠 전만 하더라도 장밋빛 미래에 대한 얘기들이 한참 나오며 상승가를 치고 있던 도지코인의 가격은 현재 어떻게 되었을까요? 오늘 기준(5.20) 도지코인 시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도지코인 시세(5.20)

 

최근 불안심리가 반영된 탓인지 큰 폭으로 가격이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지코인 외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주요 암호화폐 역시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사는법

이렇게 도지코인에 대한 불안심리가 커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람들은 투자를 하고 있고 뒤늦게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을 텐데요. 그럼 이번에는 도지코인을 어떻게 살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도지코인

 

도지코인 사는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우선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 접속을 합니다. 여러 군데가 있지만 업비트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곳을 선택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업비트에 접속하고 도지코인을 찾아 매수를 합니다. 이때 원하는 수량 또는 금액을 입력하게 됩니다(최소 가능 금액은 5,000원). 이렇게 수량과 금액을 입력까지 하면 도지코인 구매가 완료됩니다.

 

 

 

국내 거래소의 경우 업비트 외에도 빗썸, 코인원, 코빗 등이 있습니다. 각각 거래소마다 제휴은행, 상장된 코인수, 거래량 그리고 수수료가 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하여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