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 여기에서는 총 6개의 특수부대 (707, 특전사, UDT, SSU, SDT, 해병대)가 참전하여 단 하나의 강철부대의 영예를 얻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방송이 시작되면서 부대별로 특색이 보이기 시작하고 맴버들도 연일 이슈와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다보면 각 부대의 맴버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궁금해지게 되는데요. 그 궁금증을 풀기 위해 준비해 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철부대 해병대 맴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철부대 해병대 맴버

 

강철부대 해병대 오종혁

강철부대 오종혁

 

프로필

나이 1983년생

키/몸무게 178/65

해병대 수색대 병장 전역(1140기)

클릭비 출신

직업 배우

 

오종혁은 해병대에서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병 출신이기 때문에 계급으로 따지면 밀리지만 나이라던지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가 자연스레 팀장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클릭비 맴버 출신으로, 강철부대에 출연하면서 화제를 몰고 오기도 했습니다.

 

그는 늦은 나이에 해병대에 들어갔는데, 처음에 군악대로 들어갔다가 본인의 요청에 의해 수색대로 옮겨갔다고 합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며 군생활에서도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강철부대에서도 팀장으로서 파이팅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해병대가 일찌감치 떨어져서 얼굴을 조금 밖에 보지 못했는데 4강 쟁탈전에서 오랜만에 등장해 얼굴을 비췄습니다. 최근 결혼식을 올리며 품절남이 됐습니다. 

 

강철부대 해병대 정훈

강철부대 정훈

 

프로필

나이 1992년생

키 182

해병대 수색대 중위 전역(OCS 120기)

국가대표 트레이너 출신

직업 피트니스 운영

 

정훈은 해병대 중위 출신으로 팀 내에서 계급으로 따지면 가장 높습니다. 강철부대에서 팀장인 오종혁을 도와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좋은 피지컬을 가지고 있는데 알고 보니 국가대표 트레이너 출신이었네요. 참호격투 때만 해도 좋은 활약을 보여줬는데 초반에 해병대가 탈락하면서 더는 모습을 볼 수 없게 됐습니다. 

 

강철부대 해병대 안필립

강철부대 안필립

 

프로필

나이 1997년생

키/몸무게 180/82

해병대 수색대 하사 전역(부사관 362기)

 

안필립도 정훈과 직급은 다르지만 해병대 간부(하사) 출신입니다. 계급도 그렇고 화면에 나오는 얼굴만 봤을 때 나이가 꽤 있을 것으로 짐작됐으나 알고 보니 팀에서 막내였습니다. 역시 사람은 얼굴만으로 쉽게 판단해서는 실수할 수 있겠네요. 안필립 역시 좋은 피지컬을 가지고 있어 강철부대 미션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됐으나 팀이 초반에 떨어지면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강철부대 해병대 안태환

강철부대 안태환

 

프로필

나이 1993년생

키/몸무게 180/73

해병대 수색대 병장 전역(1185기)

EXID 하니 동생

직업 배우

 

해병대 대원들이 대체로 피지컬적으로 뛰어난데 안태환 역시 그렇습니다. 팀이 초반에 탈락한 영향도 있지만 피지컬에 비해 큰 활약상을 보여주진 못했는데요. 팀이 올라가진 못했지만 미션에서 파이팅을 다지는 모습이 인상적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강철부대 출연 당시 역주행의 아이콘 EXID의 하니 동생으로 알려지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배우로 활동중입니다.

 

강철부대 다른 부대가 더 궁금하다면?

강철부대 707 

강철부대 특전사 

강철부대 UDT 

강철부대 SSU 

강철부대 SD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