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 여기에서는 총 6개의 특수부대 (707, 특전사, UDT, SSU, SDT, 해병대)가 참전하여 단 하나의 강철부대의 영예를 얻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방송이 시작되면서 부대별로 특색이 보이기 시작하고 맴버들도 연일 이슈와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다보면 각 부대의 맴버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궁금해지게 되는데요. 그 궁금증을 풀기 위해 준비해 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철부대 UDT 맴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철부대 UDT

 

강철부대 UDT 김범석

강철부대 김범석

 

프로필

나이 1986년생

키/몸무게 179cm/78kg

해군특수전단 중사 전역(60기)

직업 의류매장 운영

현재 이름 김민준(김범석은 개명 전 이름)

 

김범석은 UDT에서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웃음기 하나 없는 표정으로 시종일관 딱딱한 느낌을 주던 사람이었는데, 그건 다른 부대와 있을 때 포커페이스를 유지하기 위한 이미지 메이킹이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팀장이자 맏형으로 팀원들을 부드럽게 이끌며 듬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대원들과 나이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지만 사람 자체가 무게감이 있고 진중한 느낌이 듭니다. 말수가 많지는 않아도 침착하게 부대원들을 이끌며 미션 수행을 하면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고 그런 김범석을 다른 팀원들도 잘 따르고 있습니다. 그만큼 그가 신뢰를 받고 있다는 증거겠지요. 

 

강철부대 UDT 정종현

강철부대 정종현

 

프로필

나이 1994년생

키/몸무게 178cm/82kg

해군특수전단 중사 전역(60기)

직업 크로스핏 선수 및 코치

'정종현' 유튜브 채널 운영

 

정종현은 사실 강철부대 초반에는 별 존재감이 없었습니다. 화면을 통해서는 다른 맴버들에 비해서 이렇다 할 특징이 나타나지 않았죠. 같은 UDT 팀 안에 육준서 같이 워낙 돋보이는 인물이 있어서 더 그랬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션을 수행해 나가면서 그의 진가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야간연합작전을 비롯해 사격 미션에서도 특출한 실력을 드러냅니다. SDT 대원과의 1:1 대결에서는 잠시 멘탈이 흔들리며 아쉬운 패배를 맛보기도 했지만 4강 토너먼트를 앞두고 종목을 선택할 수 있는 소총 사격 미션에서는 다른 팀 대원들에 압도적인 차이로 승리를 거두며 멋지게 만회하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화려하진 않아도 우직한 모습으로 UDT 팀 내에 든든한 팀원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UDT 육준서

강철부대 육준서

 

프로필

나이 1996년생

키/몸무게 176cm/69kg

해군특수전단 하사 전역(62기)

직업 화가

 

육준서는 강철부대 모든 팀을 통틀어 단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 배경에는 육준서의 훈훈하고 꽃미남같은 얼굴이 큰 역할을 하는 게 사실이지만 매회 그가 보여주는 열정 가득한 모습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다른 팀들과 만났을 때 턱걸이 시합을 하게 되는데 다들 눈치보고 있을 때 먼저 서슴없이 나오는 육준서. 비록 패배는 하지만 깔끔하게 인정하고 물러납니다. 그랬던 그가 참호격투에서는 덩치가 큰 상대를 힘으로 제압하며 이기게 되는데요. 다른 팀 대원들도 그 모습에 반했을 만큼 대단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때가 육준서에게 입덕한 팬들이 늘어나는 기점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시크한 표정으로 그만의 매력을 뿜어대던 그가 시간이 지나면서는 천진난만한 웃음도 보이며 팬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만듭니다. 최근에는 트레이드 마크였던 긴 장발머리도 짧게 자르고 나와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군인으로서의 모습이 잘 어울리는 육준서의 현재 직업이 화가라는 것도 하나의 반전입니다. 

 

강철부대 UDT 김상욱

강철부대 김상욱

 

프로필

나이 1993년생

키/몸무게 183cm/85kg

해군특수전단 병장 전역(60기)

직업 종합격투기 선수

 

김상욱은 팀 내에서 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건장한 체격에 현역 격투기 선수로 활동하고 있으니 힘으로 하는 건 다른 누구보다 자신있어 합니다. SSU의 황충원과 더불어 강철부대에서 피지컬적으로는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둘이 붙으면 누가 이길까 상당히 궁금해지는데, 아직까지 서로 맞붙은 적은 없습니다.

 

김상욱이 자신의 진가를 보여준 미션은 타이어 격투였습니다. 그는 출전하기 전 다른 팀원들에게 물 한방울 묻히지 않게 해주겠다고 말하는데 실제로 그 일이 벌어집니다. 첫 주자로 출전하여 특전사 4명 전원을 혼자서 이겨버린 겁니다. 괴물 같은 힘을 이를 통해 입증한 것이죠. 현재 김동현이 운영하는 팀스턴건에 소속되어 있고, 김동현과는 사제지간이라고 합니다.

 

강철부대 UDT 맴버 소개 김범석 정종현 육준서 김상욱

강철부대 다른 부대가 더 궁금하다면?

☞ 강철부대 707 

 강철부대 특전사 

 강철부대 SSU 

 강철부대 SDT 

 강철부대 해병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