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 여기에서는 총 6개의 특수부대 (707, 특전사, UDT, SSU, SDT, 해병대)가 참전하여 단 하나의 강철부대의 영예를 얻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방송이 시작되면서 부대별로 특색이 보이기 시작하고 맴버들도 연일 이슈와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다보면 각 부대의 맴버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궁금해지게 되는데요. 그 궁금증을 풀기 위해 준비해 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철부대 707 맴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철부대 707 맴버

 

강철부대 707 이진봉

강철부대 이진봉

 

프로필

나이 1988년생

키/몸무게 175cm/78kg

출신 경상북도 안동

육군 중사 전역(특전부사관 171기, 제7공수특전여단, 제707특수임무단, 야크부대 등)

 

이진봉은 707에서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첫 회에 각 부대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박수민과 함께 다른 부대들을 조롱하고 깐죽거리는 모습으로 밉상이 된 인물입니다. 초반 미션 때에도 다른 팀들은 전의를 불태우며 참가하는데 707부대만 전략상 이유로 기권하기도 하면서 그닥 좋은 이미지로 다가오지 않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중후반으로 가면서 707이 저력을 보여주고 있고, 그 중심에 이진봉이 팀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사격 등을 통해 특수부대원다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초반의 이미지를 씻어내며 새롭게 거듭나고 있는 중입니다.

 

 

 

강철부대 707 박수민

강철부대 박수민

 

프로필

나이 1989년생

키/몸무게 176cm/85kg

육군 중사 전역(특전부사관, 제707특수임무단 등)

'박중사' 유튜브 채널 운영

 

박수민 역시 이진봉과 함께 첫 회에서 다른 부대원들을 놀리고 짖궂은 장난을 계속 쳐서 미운털이 박힌 인물입니다. 이진봉과는 달리 그는 그 미운털을 벗어버리지 못하게 되는데요. 강철부대 중반부터 그의 얼굴이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는 사생활 논란을 이유로 중도에 하차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방송에는 촬영했던 모습이 계속 나오는 것 같지만 얼굴은 편집이 되서 그가 어떤 말과 행동을 하는지 알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보여진 이미지가 박수민의 실제 모습인지는 모르겠으나 강한 인상을 주었던 그가 강철부대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볼 수 없게 되어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강철부대 707 염승철

강철부대 염승철

 

프로필

나이 1990년생

키/몸무게 165cm/62kg

육군 중사 전역(제707특수임무단 등) 

 

염승철은 강철부대 맴버 중에서 체격으로는 가장 왜소합니다. 그래서 체격의 영향이 큰 미션에서 불리하기도 하고 실제로 참호격투에서 3초컷으로 탈락하며 굴욕을 맛보기도 했죠.

 

하지만 707은 특전사 중에서도 지원을 통해 선발되는 집단이기에 체격만으로 그를 섣불리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그런 체격으로 707에 들어갔으니 그만의 어떤 특별한 강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염승철은 사격 교관 출신이기도 한데, 사격 대결에서 독특한 자세로 다른 대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강철부대 707 임우영

 

프로필

나이 1988년생

키/몸무게 176cm/82kg

직업 크로스핏 선수

육군 중사 전역(제707특수임무단 등) 

 

임우영에 대해서는 특별히 알려진 게 없습니다. 방송에서 어떤 돋보이는 활약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매회 미션을 충실하게 수행하며 707의 맴버로서 든든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같은 부대원인 이진봉과 박수민의 강한 캐릭터에 가려진 느낌도 듭니다. 그래도 팀장을 도와 팀원으로서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며 707의 저력을 보여주는 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707 새맴버

박수민 대원이 중도 하차하면서 새로운 맴버가 합류할 것이라는 전망이 계속 있었습니다. 방송에서 707 맴버들이 3명만 나와서 1등을 한 미션이 있었는데, 한 맴버가 고스트처럼 클로킹을 써서 눈에 안보인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었죠. 앞으로 계속 미션을 수행하려면 3명 가지고는 많이 불리할 수밖에 없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저런 예상들이 나오고 있는데, 6월 방송부터는 과연 707에서 새맴버를 볼 수 있을까요?

 

강철부대 다른 부대가 더 궁금하다면?

 강철부대 특전사 

 강철부대 UDT 

 강철부대 SSU 

 강철부대 SDT 

강철부대 해병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