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스노쿨링 판포포구 황우지해안

제주도는 사계절이 다 아름답지만 유명 해수욕장도 많고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여름 수상레저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한낮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는 7월을 맞이해 제주도의 가볼만한 곳 중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다양한 수상레저가 있지만 그 중 스노쿨링은 초보자들이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제주도 스노쿨링

 

스노쿨링은 간단한 장비만으로도 수면에서 수심 5m 안팎의 수중관광을 할 수 있는 수상레저인데요. 사방이 바다인 제주도에서는 주요 해수욕장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중 많이 알려지기도 하면서 초보자들이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노쿨링 명소 두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판포포구와 황우지해안이 바로 그곳입니다.  

 

제주 판포포구

위치: 제주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 2877-3

제주 판포포구

 

판포포구는 제주 서쪽 서귀포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데요. 모래바닥이라 맑고 깨끗한 물색을 자랑하는 작은 규모의 포구입니다. 물빛이 예뻐서 스노쿨링이 아니라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 판포포구

 

스노쿨링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주요 준비물로는 스노클수트(다이빙슈트), 스노쿨링 마스크, 오리발, 모자, 장갑 등이 있습니다. 스노클수트(다이빙슈트) 같은 경우에는 3mm이상 되는 두께의 것을 빌리면 좋고, 스노쿨링 마스크의 경우 쿠팡 등에서 괜찮은 제품을 2~3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스노쿨링 마스크 보러가기).

 

판포포구에는 스노쿨링 장비를 대여해주는 렌탈샵이 있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곳을 통해 하는 방법이나 장비 대여 등을 문의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래에 판포포구 스노쿨링 렌탈샵 한 곳의 대여 장비와 비용을 올려놨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IGH클럽(제주 제주시 한경면 금등3길 25) 장비대여 비용(2021년)

 

제주 황우지해안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66-1

제주 황우지해안

 

다음으로는 황우지해안입니다. 이곳은 제주의 대표적 관광지인 외돌개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여기도 서귀포에 위치한 곳인데요. 올레길 7코스의 시작점 부근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이곳에서 스노쿨링을 하기 위해서는 황우지 해안 내의 황우지 선녀탕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황우지 선녀탕으로 가기 위해서는 85개의 계단을 내려가야 하는데, 이곳에서 보게 되는 풍경부터가 벌써 아름다워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황우지해안에서는 선녀탕 입구에서 구명조끼와 스노클링 도구 등 필요한 장비들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탈의와 샤워까지 할 수 있는 노점상이 운영되고 있어 편의성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선녀탕이라 불리는 이곳에서는 스노쿨링을 할 수 있는 곳이 총 3군데 있습니다. 물이 깨끗해서 기분좋게 스노쿨링을 할 수 있고 해수욕을 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제주 황우지해안(황우지 선녀탕)

 

이렇게 해서 제주도에서 스노쿨링을 하기에 좋은 판포포구와 황우지해안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보다 접근성이 좋은 곳을 선택하여 올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랄께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