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전기자동차(이하 전기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기차는 내연기관이 있는 휘발유차나 경유차와는 달리 엔진이 없고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움직이기 때문에 전기공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차도 연료가 없으면 소용이 없으니까요. 


전기차를 타고 이동했을 때 근처에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으면 안심도 되고 참 편리하겠죠? 환경부에서는 이처럼 전기차 이용고객의 편리를 위하여 전국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전기차에 대한 소개와 전기차를 구매하고 지원하는 데 필요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충전소 찾기'를 눌러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은 지도가 뜨면서 전국에 있는 충전소의 위치와 현재 운영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 안에 뜨는 지역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충전기 타입과 현재 이용가능상태 등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에는 아래와 같이 전국에 있는 전기차의 충전소 운영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창이 떠 있습니다. 표시가 되어 있는 지역을 누르면 지역별 전기차 충전소 안내현황이 나옵니다.





한번 경기도에 설치되어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살펴볼까요?





경기도 내에는 총 1818개의 충전소가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그 외에 현재 충전중이거나 충전가능한 충전소도 어디에 있는지 표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 같은 경우에는 경기도에 비해 빈 공간이 많아 보입니다. 현재 60개의 충전소가 설치되어 있고 마찬가지로 각각의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하단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전기차 충전소를 휴대폰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로 들어가면 QR코드 스캔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쉽게 전기차 충전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아래 바로가기를 누르면 모바일 조회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많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확인하여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