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편평하지 않지만 완벽하게 둥글지도 않습니다.


대지

지구는 완전히 둥근 적이 없습니다. 지구는 그것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한다는 사실로 인해 적도 부근에서 0.3 퍼센트 더 부풀어 오릅니다. 지구의 지름은 북극에서 남극까지 12,714 킬로미터(7,900 마일)이며, 적도는 12,756 킬로미터(7,926 마일)입니다. 42.78 킬로미터 (26.58 마일)는 지구 지름의 약 1/300입니다. 이 차이는 우주에서 지구의 모습을 볼 수 없을 정도로 작기 때문에 지구는 인간의 눈에 둥글게 보인다. NASA의 제트 추진 연구소 (Jet Propulsion Laboratory)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녹아 내리는 빙하가 지구의 허리 둘레를 넓히고 있습니다.


날이 오래갑니다.


longer_days_anim

지구의 날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지구가 46억년 전에 형성되었을 때, 그때의 하루는 대략 6시간이 걸렸을 것입니다. 6억 2천만 년 전까지만 해도 이것은 21.9시간으로 증가했습니다. 오늘날 평균 하루는 24시간이지만 매 세기마다 약 1.7 밀리 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달이 지구의 자전을 만드는 조류를 통해 속도를 늦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구의 회전은 지구의 회전을 느리게 하는 비틀림 힘을 만드는 달 지구 축보다 약간 앞쪽으로 끌어 당기는 조석대 팽창의 위치를 ​​유발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하루는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바쁜 스케줄에 변화를 줄만큼 길지는 않습니다.


항상 여러 대륙이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대륙

지구의 대륙은 수백만년 동안 지속되어 온 반복적 인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 8억년 전에 지구의 육지가 타고 있던 거대한 지각판이 모여 대륙을 로디니아(Rodinia)라는 큰 초대륙으로 모았습니다. 지금은 북미가 무엇입니까? 로디니아는 결국 2억 5천만 년 전에 다시 충돌한 여러 조각으로 부서지면서 북아메리카의 애팔래치아 산과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의 우랄 산맥을 만들었습니다.

약 2억 5천만년 전, 대륙들은 다시 한번 함께 모여 하나의 전세계적인 바다로 둘러싸인 판게아 (Pangea)라는 초대륙을 형성했습니다. 5천만년 후, 판게아 (Pangea)는 나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두 개의 커다란 대륙 (Gondwanaland와 Laurasia)으로 나뉘 었는데, 그것은 궁극적으로 우리가 오늘날 알고있는 대륙으로 분열되었습니다.


지구의 빙하시대


mammoth_anim

약 6억~8억년 전에 지구는 빙하기로 알려진 극단적인 기후변화를 겪었습니다. 기후가 너무 추워서 어떤 과학자들은 지구가 거의 또는 완전히 여러 번 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눈덩이 지구" 이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탄과 이산화탄소와 같은 온실 가스의 감소에 의해 유발된 4차례의 얼어붙음과 해동의 시기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지구는 빙하의 얼음으로 극에서 극으로 덮일 것입니다. 태양 에너지의 대부분은 얼음에 의해 우주로 되돌아 왔을 것이기 때문에 지구의 평균 기온은 섭씨 -50도 (화씨 -74도) 였을 것이며 적도는 현재 남극과 비슷했습니다. 눈덩이처럼 지구가 존재했다면 - 다툼의 여지가 있지만 - 운좋게도 단지 미시적이고 단순한 유기체만 존재했기 때문에 우리는 냉기를 느끼지 못했을 것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건조한 곳

desert_anim


역설적이게도 칠레 북부의 아타카마 사막 (Atacama Desert)은 태평양에서 가장 큰 물의 바로 옆에 있습니다. 칠레 아리카의 연평균 강우량은 0.8 밀리미터 (0.03 인치)에 불과합니다. 아타카마의 카라마(Karama) 도시는 1972년에 갑작스런 폭풍우가 내릴 때까지 400년 동안 비가 내리지 않았다고 믿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막과는 달리 아타카마 섬은 상대적으로 차갑고 건조한 지역에서 시아노 박테리아(바위 또는 돌 밑에서 광합성을 하는 미생물)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NASA의 우주생물학자들은 아타카마로 여행하여 극한의 환경에서 살고있는 미생물을 찾고 다른 행성에 생명체가 존재할 수있는 방법을 배우기를 희망합니다.


지구의 중력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중력 _ 이상

지구가 완벽한 구체라면, 그 중력장은 어디서나 동일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행성의 표면은 울퉁불퉁합니다. 물의 흐름, 얼음의 표류 그리고 지각 아래의 지각판들의 움직임은 모두 중력을 변화시킵니다. 이러한 변형을 중력 이상(gravity anomalies)이라고 합니다. 히말라야 산맥과 같은 산맥은 긍정적인 중력 변칙을 일으킵니다. 그곳의 중력은 완벽하고 부드러운 행성에 비해 더 강합니다. 반대로, 수천년 전 빙하에 의해 야기된 육지의 바다 참호의 존재는 부정적인 중력 이상을 초래합니다. NASA의 GRACE(Gravity Recovery and Climate Experiment) 임무는 지구의 중력장을 전례없이 세부적으로 묘사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해수면이 매우 달랐습니다.


sea_levels_anim

지구에서 가장 최근에 일어난 빙하의 진행은 약 7 만년 전에 시작되어 1만 1천 5백년 전에 끝났으며 18,000년 전에 가장 멀리에 이르렀습니다. 이 기간 동안, 빙하와 얼음판이 5대호 분지를 개척하고 강을 막아 미국에서 미시시피 강과 다른 강을 우회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양의 물이 해수면이 120미터(390 피트)나 되는 얼음에 갇혔고, 지금은 해저의 일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지구의 해수면은 과거 최고 70 미터 (230 피트) 더 높았습니다. 마지막 간빙기 기간 동안 바다는 실제로 오늘날보다 5~7 미터(16~23 피트) 더 높았습니다.


우리의 태양은 탐욕스러운 식욕이 있습니다.


일요일

태양처럼 모든 별들은 노화되어 결국 죽습니다. 태양이 수소 공급을 다 써버리면 중력에 의해 붕괴되어 궁극적으로 지구의 기화 과정에서 지구의 기화 현상을 일으키는 100배 더 크고 2000배 더 빨라 보이는 거대한 빨간 거인이 됩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약 50억년 동안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한 가지 선택은 이것이 발생하기 전에 지구를 떠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아직 상상도 할 수 없는 기술과 거주지가 필요합니다. 다른 가능성은 다음 수십억 년 동안 지나가는 별이 지구의 궤도를 붕괴시키고 태양으로부터 멀리 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이것에 대한 확률이 10만분의 1-복권에 당첨되는 것보다 더 나은-이라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불행히도, 태양없이 떠난 우리의 자손은 결국 얼어 죽을 것입니다.


달은 지구의 유일한 동반자가 아닙니다.


earth_asteroid_anim

지구에 궤도를 도는 두 개의 다른 위성이 있습니다. 위성은 때로는 달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명칭이 반드시 합당하지는 않습니다. 1986년에 발견 된 3753 Cruithne은 실제로 궤도를 도는 소행성입니다. Cruithne이 우리 행성을 따라 가고 있는 것처럼 지구가 태양을 궤도에 진입하는 데 같은 시간이 걸리므로, 그 궤도는 지구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콩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Asteroid 2002 AA 29  또한 일년에 한 번 태양을 궤도에 따라 선회하며, 95년마다 지구(대략 5백 9십만 킬로미터 또는 3 백 70만 마일)에 가까워지는 기묘한 말발굽 모양의 길을 따라 갑니다. 우리와의 근접성 때문에 과학자들은 AA 29 에서 샘플을 채취 하여 지구로 다시 가져올 것을 제안했습니다 .


폭풍 전의 고요함


calm_before_storm_anim

그것은 단지 나이든 아내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올바른 조건 하에서, 폭풍이 내리기 전에 고요함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폭풍은 주변 대기로부터 따뜻하고 습한 공기(연료)를 끌어들이기 때문에 저압 영역을 남겨 둡니다. 공기는 폭풍우 구름 속으로 운반되며, 일부는 강력한 이동에 의해 위쪽으로 밀려납니다. 이 상승 기류는 뜨거운 공기를 제거하고 그것을 최대 16 킬로미터 (10 마일)가 될 수 있는 가장 높은 폭풍우 구름의 측면으로 밀어냅니다. 공기가 내려가면 더 따뜻하고 더 건조해지므로 안정적입니다. 그것은 아래의 지역을 덮고 그 안에 들어있는 공기를 안정화시켜 그 지역의 사람들이 폭풍이 오기 전에 고요함을 알아차리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