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번째 시간. 지금까지 소개했던 곳들이 다들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었다면 오늘 알려드릴 게스트하우스는 서귀포 시내에 있는 곳입니다. 이름에서부터 뭔가 독특한 이곳은 '민중각 게스트하우스'입니다.

 

민중각 게스트하우스

 

이름만 보면 민중가요가 떠오르기도 하고 그런 쪽과 뭔가 관련이 되어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정확한 건 주인장분께 물어봐야 알겠죠. 옛스러운 이름에 어울리게 숙소의 분위기도 오래된 느낌을 여기저기 풍기고 있습니다.

 

민중각 게스트하우스는 서귀포 구시가지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서귀포 구시가지는 시내이기는 하지만 화려하게 뭐가 막 있고 그렇진 않아요. 보통 구시가지들이 그렇듯 소박하면서도 정겨운 느낌이랄까. 이 숙소도 그러한 분위기에 잘 조화되는 느낌도 납니다(음 칭찬인지 아닌지,,). 

 

외관을 보면 옛 모텔건물을 개조해서 만든 느낌이 납니다. 규모로만 보면 게스트하우스 치고 작은 편은 아니에요. 방도 꽤 있는 거 보면 옛날에는 잘 나가던 모텔이 아니었을까 싶기도 하고,, 하지만 낡은 느낌은 지울 수 없는데 오히려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네요. 아마도 나이대가 좀 있으신 분들이 추억의 향수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내부로 들어가보면 각종 지도들이 붙어 있는 게 눈에 띕니다. 물론 제주 지도이지요:) 거울면에는 신문을 스크랩해서 붙여 놓은 것들도 다수 보입니다. 이곳에 대한 기사가 난 것을 붙여놓은 것 같은데 빛바랜 색깔과 그 내용을 보니 상당한 연식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곳이 오래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겠죠?

 

 

이곳 민중각 게스트하우스는 원래 올레길을 걷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던 숙소이자 쉼터였던 것 같아요. 한때 제주 올레길을 걷는 게 붐이었던 때가 있었죠. 그때는 올레길을 걷는 많은 사람들이 이 숙소를 일부러 찾기도 했을 것 같아요. 단체손님들을 수용할 규모도 되니까요. 그 시절에 비하면 지금은 예전 같지는 않겠지만 올레길을 걷고 사랑하던 사람들에게 이곳은 상징적인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 그럼 정리를 해볼까요?

 

 

민중각 게스트하우스

 

★포인트

올레꾼들이 찾던 쉼터

서귀포 시내(구시가지)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서문로28번길 4

▷입실  15:00 / 퇴실  11:00

▷조식 X

▷도미토리(남,녀)/더블룸/트윈룸/트리플룸/온돌방

▷문의 및 예약  064-763-050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