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게스트하우스 4] 당신의공천포

어느덧 네번재 소개를 하게 되네요. 이번 시간에는 남쪽으로 쭉 내려가보겠습니다. 남원읍 조용한 제주마을 공천포에 자리잡고 있는 게스트하우스, '당신의공천포' 입니다.

 

당신의공천포

당신의공천포 게스트하우스 

 

개인적으로는 제주의 감성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서귀포에 가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제주시와는 기온부터가 달라지고 따뜻한 남쪽나라에 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물론 한겨울엔 서귀포도 추울때 많아요,,). 이번에 살펴볼 게스트하우스는 서귀포에 위치하면서 바다와도 바로 인접해 있는 곳입니다. 벌써부터 따뜻한 느낌이 밀려오는 듯.

 

바다에 접해 있어 외진 곳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지만 교통편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일주동로가 숙소 근처를 지나가고 버스정류장 역시 걸어서도 금방 가는 거리에요. 물론 공항에서 오는 거면 거리 자체가 있기 때문에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그래도 자주 다니는 버스가 지나다니는 게 어딥니까(이런 접근성 측면에서 보면 해안가에 위치한 곳이 중산간에 위치한 곳보다 보통은 교통편이 나은 편이에요).

 

건물 외관은 마을건물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것이어서 그런지 그렇게 눈길을 끄는 모습은 아니네요. 창고를 개조한 느낌도 들고... 하지만 아직 실망하긴 이릅니다. 반전이 있거든요.

 

 

안으로 들어가면 길다란 복도를 마주하게 됩니다. 복도를 따라 들어오다보면 편하게 쉴 수 있는 거실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책을 읽고 싶어질 것 같은 테이블도 보입니다. 그리고 바다가 바라다보이는 주방 속 공간까지. 제주의 낭만적인 집을 꿈꾸었다면 이런 모습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내부를 보고 나면 바깥에서 건물을 봤을 때의 아쉬움은 이미 저멀리 날아가 버리지 않았을까 싶네요.

 

 

당신의공천포가 위치한 공천포는 올레5코스를 경유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올레길을 찾는 뚜벅이 여행자들에게도 좋은 어필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곳에서는 몽돌에 파도가 부서지는 예쁜 소리를 꼭 들어봐야 한다고 하네요. 또 고양이 두마리가 이곳의 마스코트 역할을 하고 있어 냥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겠습니다.

 

 

 

자, 그럼 정리를 해볼까요?

 

 

당신의공천포

 

★포인트

바다에 인접한 조용한 게스트하우스

2마리 고양이는 이곳의 마스코트

 

▷위치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공천포로 63

▷조식 제공

▷더블룸/트리플룸/트윈룸/도미토리(남,녀)

▷문의 및 예약  01072039932

블로그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