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시간이네요. 오늘 제주는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것 같은데요. 비 오는 제주,, 운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도 북쪽으로 가보겠습니다. 애월 유수암리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제주애유'입니다.

 

제주애유

 

지난 번에 애월 소길리에 있는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에도 역시 애월에 있는 곳입니다. 유수암리라는 곳인데 소길리와는 옆 동네 정도 되겠네요. 그래도 저번 장소보다는 교통편이 좋은 편입니다. 제주시와 접근성이 좋은 편이고 서귀포 방면으로도 버스타면 어렵지 않게 나갈 수 있겠습니다. 이곳 주변도 뭐가 많지는 않아서 차로 이동을 할텐데 그래도 이용하기 좋은 버스편이 있으니 다행이네요.

 

건물을 보면 단독주택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겉만 봤을 때는 게스트하우스보단 가정집 같은 모습이에요. 들어갈 수 있는 인원도 7명입니다. 아담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건물 안을 살펴보면, 게스트룸이 1인실, 2인실, 4인실 해서 총 3개, 그리고 거실과 주방이 있습니다. 같이 식사하거나 얘기나누기에 좋은 분위기로 보입니다. 보드게임이나 책 등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거리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수용 인원이 적어서 그런지 따로 스탭을 두지 않고 주인장분이 직접 운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파티를 하지는 않지만 게스트분들과 음식을 해먹고 일정이 맞으면 같이 놀러나가기도 한답니다. 시끌벅적하진 않아도 소소하게 같이 어울리며 지낼 수 있는 곳 정도?

 

현재는 코로나 상황 때문에 단기숙박은 받지 않고 일주일, 보름, 한달살이 등 장기로 머무는 사람들을 받는다고 합니다. 하루 이틀 있어보면서 분위기를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좀 아쉬운 부분일 수 있겠네요.

 

 

 

자, 그럼 정리를 해볼까요?

 

 

제주애유

 

★포인트

소소하게 어울릴 수 있는 분위기

장기숙박자 위주로 운영되는 게스트하우스(일주/보름/한달)

 

▷위치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평화5길 38-17

▷셀프조식 제공

▷1인실/2인실/4인실, 총 7명 정원

▷문의 및 예약  010-5678-7912 or 인스타그램 DM

블로그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