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제주 게스트하우스를 알아보러 제주의 남서쪽(한라산 기준)으로 내려가보겠습니다. 산방산과 송악산 사이에 위치하고 아름다운 사계리 해안 가까이에 자리잡은 도체비낭 게스트하우스입니다.

 

도체비낭 게스트하우스

 

자,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하얀 외벽에 모던한 건물로 지어졌네요. 깔끔한 인상입니다. 맑은 날 조금 떨어진 곳에서 보면 요런 멋진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총 2층 건물이고요. 1층은 거실처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통창이 크게 나 있어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한잔 하기 좋은 장소네요. 여기서는 게스트들이 아침에 조식을 먹을 때, 책보고 싶을 때, 다른 사람들과 얘기할 때, 그냥 멍때릴 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스탭들이 거주하는 공간이기도 해서 같이 얘기나눌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2층은 게스트룸이 있는 곳이에요. 총 6개의 룸이 있고, 4인 도미토리룸이 4개, 2인 더불룸이 2개 있습니다. 가운데 복도를 중심으로 양 쪽에 방이 늘어서 있는 모습 역시 깔끔하네요.

 

 

한가지 더! '도체비낭'란 단어, 영 익숙치 않은 말인데요. 언뜻 도깨비와 비슷한 말이 아닐까 생각해봤는데 알아보니 제주말로 '산수국'이란 꽃을 뜻하는 순우리말이라고 하네요. 음,, 그런데 왜 그렇게 지었을까요? 가시는 분들이 한번 알아봐 주시길.

 

 

자, 그럼 정리를 해볼까요?

 

 

도체비낭 게스트하우스

 

★포인트  

조용히 쉴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위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64-11

▷입실  17:00 / 퇴실  11:00

▷조식 제공(주먹밥+국)

▷도미토리룸(최대 4인) / 더블룸(최대 2인)

▷예약문의  010-8546-8554(문자)

블로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