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알뜰폰-요금제-알아보기
알뜰폰요금제

 

나날이 올라가는 물가에 경제사정은 점점 힘들어지고... 이럴 때 많은 사람들은 소비를 먼저 줄이게 됩니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 어떤 비용을 줄이게 될까요? 사람마다 다르겠습니다만 매달 고정비로 나가는 것 중 줄일 만한 것을 찾다 보면 통신비가 떠오르게 됩니다. 

 

예전에 비해 통신비가 내려가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매달 고정적으로 비용이 나가다 보니 그게 쌓이면 무시 못할 금액이 됩니다. 이런 통신비를 조금이라도 아껴보려고 하는 사람들을 위해 나온 상품이 알뜰폰입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SKT, KT, LGU+ 등 기존 이동통신사의 회로망을 빌려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기존 통신사와 통화품질은 동일하고, 쓰던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유심칩만 구매해 휴대폰을 사용합니다. 그러면서 기존 통신사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점점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알뜰폰 선택의 어려움

이처럼 기존 통신사의 비싼 통신요금 대신 합리적인 사용량과 통신비를 내세우며 탄생한 알뜰폰은 해마다 성장하면서 점점 그 수가 늘어났고, 현재는 수십 개의 알뜰폰 통신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알뜰폰이 있는지 찾아보면 너무 다양해서 무엇을 고르면 좋을지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알뜰폰별로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신청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알뜰폰 허브 같은 서비스가 등장했고, 우체국이나 이마트 같은 곳에서는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다양한 알뜰폰을 편리하게 구매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뜰폰허브우체국알뜰폰이마트알뜰폰
알뜰폰 종류

 

그럼에도 알뜰폰이 워낙 종류가 많고 상품이 세분화되어 있어 어떤 상품이 나한테 적합한 지 쉽게 판단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나에게 맞는 알뜰폰은?

그래서 각 알뜰폰 통신사별로 주요 상품들을 살펴보고, 소비유형에 따라 적합한 알뜰폰 요금제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하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알뜰폰을 수년째 쓰고 있는 경험자의 입장에서 그동안 이용해 본 알뜰폰 요금제와 더불어 현재 출시되어 있는 주요 알뜰폰 요금제와 그 특징들은 무엇이 있는지 짚어보겠습니다.

 

아래 표에는 알뜰폰별로 상품을 비교하여 구매할 수 있게 해놓은 알뜰폰 허브에 입점한 알뜰폰 통신사들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곳 외에도 다양한 알뜰폰이 있고, 각 알뜰폰별로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을 중심으로 앞으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허브에-있는-알뜰폰
알뜰폰 허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