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하수 비용 뜻 선천성 수술 알아보기

 

안검하수-딸을-둔-원더걸스-선예
선예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지난 방송에는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출연하여 오은영 박사에게 안검하수를 갖고 있는 딸 얘기를 털어놓았습니다.

 

 

선천성 안검하수를 갖고 태어난 선예의 딸

선예는 세 딸 중 첫째 딸이 안검하수를 갖고 태어났다고 하면서 학습 발달 능력이 또래 친구들에 비해 2~3살 늦고, 언어 발달도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다고 하며 답답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선예의 얘기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딸의 안검하수에 대해 자세히 물었습니다. 그러면서 안검하수가 교우 관계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하며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다른 사람 눈을 마주할 때 자신이 없고 위축될 수 있기 때문에 언어 소통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얘기였습니다. 

 

오 박사는 선예의 딸이 가능한 한 빨리 안검하수 수술을 받는 게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아이 때는 신체 자아상이 형성되는 시기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 수술이 단순히 미용 목적이 아니라는 이유였습니다.

 

안검하수 원인과 해결방법

안검하수는 눈꺼풀처짐이라고도 불리는데, 여러 원인에 의하여 윗 눈꺼풀의 높이가 낮아진 상태를 뜻합니다. 안검하수가 생기는 주요 원인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아기 때 선천적 기능부전에 의해 일어나는 선천성 안검하수와 나이가 들면서 눈꺼풀이 약해져 생기는 노년성 안검하수가 그것입니다.

 

안검하수의 증상을 보면, 눈꺼풀 처짐의 정도가 약할 경우에는 눈을 뜨는 게 무겁고, 졸려 보이거나 눈꺼풀 높이가 비대칭적이어서 미용적으로 좋아 보이지 않게 됩니다.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 시야가 가려지면서 눈꺼풀을 들어 올리고 봐야 되거나 이마의 근육을 써서 눈을 뜨게 되면서 이마에 주름이 깊게 패일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의 위험성은 성인 때 생기는 것보다 선천성으로 안검하수를 갖고 태어난 아기들이 더 큽니다. 선천성의 경우 시력이 발달하는 시기에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 없이 동공을 계속 가리게 되면 영구적인 시력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안검하수는 수술을 통해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성인의 경우 안검하수 증상이 심하지 않지만 미용적 목적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미우새에 나오는 김준호의 경우 연애를 시작하면서 좀 더 젊어 보이기 위해 안검하수 수술을 감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소아의 경우 수술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으면 처진 눈의 시력이 제대로 발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눈꺼풀 처짐이 아이에게 시력 저하를 일으킨다고 판단이 되면 되도록 빨리 수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검하수 비용은 병원마다 편차가 차이가 큽니다. 2만원대부터 300만원 대까지 다양한데요. 100만원에서 200만원 사이가 많고, 평균적으로는 150만원 대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안검하수 증상과 상태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우선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야 정확한 비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검하수는 보험 적용도 가능합니다. 모든 경우에 되는 것은 아니고 보험 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눈꺼풀이 시야를 가린다거나 눈꺼풀 근육 개선을 위한다는 등의 질병 치료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 역시 병원에 문의를 통하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