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환불 방법 알아보기

 

스포티파이-환불

 

스포티파이를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요금이 청구되어 돈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방법에 따라 환불을 요청하면 됩니다. 단, 환불 규정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해당하는 경우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환불 규정

- 한 달에 한 번 이상 이중으로 요금이 청구되는 경우

- 구독을 취소한 계정이지만 여전히 요금이 청구되는 경우

- 프리미엄 구독 이후 앱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14일 이내에 환불을 하는 경우

 

스포티파이 환불 방법

위의 환불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스포티파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에서 자동결제가 되면 'nhn 사이버결제'라는 이름으로 결제 내역이 뜨게 됩니다. 내역에 Spotify 라고 쓰여 있지 않으니 이상한 내역으로 결제되었다고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자동결제 내역이 확인이 되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환불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STEP1.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 상단이 '지원' 탭으로 들어갑니다.

STEP2. 지원 탭으로 들어가면 화면에 '검색하기' 검색창이 있습니다. 그 아래에 6개의 탭 중 '결제 도움말'로 들어갑니다. 

STEP3. 결제 도움말 글씨 아래에 '충전 관련 도움말' 탭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환불정책'으로 들어갑니다.

STEP4. 환불정책 페이지 아래 관련문서에 '청구되었지만 Spotify Premium을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해 줍니다.

STEP5. '청구되었지만 Spotify Premium을 사용하지 않음' 페이지의 설명 아래쪽에 '도움이 더 필요하면 Spotify에 문의해주세요' 문구가 있습니다. 여기서 'Spotify에 문의'를 눌러 들어가면 상담원과 채팅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채팅을 통해 환불을 요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STEP2의 '검색하기' 검색창에 환불이라고 입력하면 환불정책이 뜨고, 여기서 바로 STEP4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스포티파이 환불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무료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끝나는 날짜를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무료 서비스를 통해 자동 결제를 유도하는 측면이 있기도 합니다. 자동 결제가 되었더라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차근차근 진행하여 환불을 요청하면 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스포티파이 무료 이용 방법 정리

스포티파이 무료 이용 방법 알아보기 스포티파이는 현재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국내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지만 스포티파이의 경우

wisdom-life.tistory.com

 

스포티파이 해지 방법 정리

스포티파이 해지 방법 알아보기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해지를 하면 됩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하여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하다가 자동 결제 되는 것을 막

wisdom-lif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