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해지 방법 알아보기

 

스포티파이-해지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해지를 하면 됩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하여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하다가 자동 결제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유료로 이용하다가 서비스 사용을 중단하고 싶을 때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 경우이든 해지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스포티파이를 해지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프리미엄 취소를 통한 해지와 다른 하나는 계정을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취소 해지

기존에 이용하던 프리미엄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앱에서는 해지가 안되기 때문에 PC나 모바일에서 공식 웹페이지를 들어가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STEP1. 스포티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STEP2. 화면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선택하여 계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STEP3. 계정 탭으로 들어오면 현재 이용 요금제와 다음달 결제 금액 확인이 가능한 내 요금제 페이지가 나옵니다. 페이지 아래에 있는 '요금제 변경하기'로 들어갑니다.

STEP4. 요금제 변경하기로 들어온 화면에 스포티파이 구독 해지 탭이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프리미엄 취소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포티파이가 해지됩니다.

 

스포티파이 계정 해지

계정 해지는 스포티파이 서비스 해지뿐만 아니라 가입도 함께 탈퇴하는 방법입니다. 역시 앱에서는 해지가 불가하니 PC 또는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해지를 해줘야 합니다.

 

STEP1.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상단에 '지원'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갑니다.

STEP2. 검색하기 창 아래에 6개의 탭이 있습니다. 이 중 '계정 도움말' 탭으로 들어갑니다.

STEP3. 계정 도움말 글씨 아래에 4개의 탭이 있습니다. 이 중 '계정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STEP4.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면 '계정 해지하기' 탭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서 계정을 해지할 수 있고, 해지를 하면 프리미엄 계정이 영구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만약 계정을 해지한 후 다시 살리고 싶다면 7일 이내에는 가능합니다. 계정을 해지할 때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는 링크가 이메일로 보내지는데, 7일 내에 이 링크를 통해 계정을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포티파이를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하되 계정 해지의 경우는 기존의 정보가 모두 삭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스포티파이 무료 이용 방법 정리

스포티파이 무료 이용 방법 알아보기 스포티파이는 현재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국내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지만 스포티파이의 경우

wisdom-life.tistory.com

 

스포티파이 환불 방법 정리

스포티파이 환불 방법 알아보기 스포티파이를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요금이 청구되어 돈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방법에 따라 환불을 요청

wisdom-lif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