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작전 정보 출연진 넷플릭스 공개

 

넷플릭스-영화-서울대작전
서울대작전

 

'서울대작전' 이 오는 8월26일에 공개가 됩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은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던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입니다. 카체이싱은 보통 얘기하는 자동차 추격씬인데, 영화에서 호쾌한 액션과 긴박감을 동시에 보여주려 할 때 많이 쓰는 장치입니다.

 

 

서울대작전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건 화려한 면면의 출연진들이 캐스팅되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유아인, 고경표, 정웅인, 문소리를 비롯해 다양한 배우들이 영화에 출연을 합니다. 여기에 위너의 송민호도 인생 첫 연기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유아인(동욱 역) 상계동 크루를 이끄는 최강의 드리프터입니다.

고경표(우삼 역) 상계동 크루의 감성 충만 DJ입니다.

이규형(복남 역) 상계동 크루에서 서울 지리를 완벽하게 익히고 있는 인간 네비게이터입니다.

박주현(윤희 역) 상계동 크루 중 변신의 귀재로, 동욱의 여동생이자 서울시 최대의 바이트 동호회 회장입니다.

옹성우(준기 역) 상계동 슈프림팀의 올드스쿨 감성이 가득한 맥가이버로, 동욱에게 친동생 같은 인물입니다.

오정세(안검사 역) 상계동 슈프림팀을 끌어들여 비공식 수사를 벌이는 인물입니다.

김성균(이실장 역) VIP의 비자금 운반과 검은돈 세탁을 수행하는 핵심 인물입니다. 

정웅인(부장검사 역) 상계동 크루의 작전을 지켜보면서 결정적 역할을 제공하는 인물입니다.

문소리(강회장 역) 대한민국 비공식 2인자이자 VIP의 비선 실세로, 사채시장의 큰손으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송민호 동욱 일행과 대립을 이루는 인물입니다.

 

 

서울대작전의 포스터를 보면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라는 장르답게 박진감 넘치는 질주 본능을 예고하는데요. 1988년이라는 배경을 떠올리게 하는 88 문양의 스키드 마크와 드리프트로 인한 타이어 연기가 어우러져 마치 배기 사운드가 울리는 듯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카체이싱하면 보통 슈퍼카가 떠오르는데, 이 영화에서는 당시 유행하던 올드카가 대거 등장해 신선함을 더하며 쾌감을 느끼게 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1988년, 초특급 미션이 시작된다'라는 문구는 전 세계가 열광하는 올림픽이 개최된 1988년에 뜨거운 축제의 열기 속에 가려진 VIP의 비자금을 뒤쫓는 작전에 대한 호기심을 고조시키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의 메가폰을 잡은 인물은 문현성 감독인데요. 그는 감동 실화를 그린 데뷔작 '코리아'와 코믹수사활극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통해 탄탄한 연출력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배우들이 이번에 대거 출연한 만큼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