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불쇼 정우성 서리나 이지선 출연진과 방송 내용 알아보기

 

매불쇼가 방송을 시작한 지 어느덧 5년째가 되었습니다. '불금쇼'에서 매일매일 불금쇼라는 뜻을 가진 '매불쇼'로 바뀐 이후 방송은 나날이 성장하고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중간에 개편을 거치면서 현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주에 5일 방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방송에 정우성이 출연하면서 매불쇼는 또 한번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거기에 유다연과 쌍벽을 이룰 기세인 서리나가 가세하고 터줏대감 이지선까지 함께 하면서 방송은 늘 웃음과 재미 그리고 유익함까지 더해 현재 유튜브 구독자가 79만명을 넘어서 곧 80만을 찍을 예정입니다(9월 15일 기준). 원래는 팟빵에서 팟캐스트로 시작했으나 인기에 힘입어 유튜브에서도 송출하며 꾸준히 구독자가 늘었고, 최근 정우성이 방송에 출연하면서 더욱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매불쇼의 이같은 인기는 매일매일의 콘텐츠가 기본적으로 재미를 추구하고 거기에 알찬 정보까지 있기 때문일 겁니다. MC인 최욱과 정영진의 지휘 아래 방송은 늘 웃음을 선사해주는데요. 그럼 매불쇼에서는 어떤 내용을 볼 수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불쇼 월요일 코너. 사이다 헤드라인/내 뇌를 부탁해/한낮의 매불 엔터

 

매불쇼-사이다-헤드라인
사이다 헤드라인

 

사이다 헤드라인은 수요일을 빼고 매주 가장 먼저 시작되는 코너입니다. 다양한 출연진이 기자로 변신하여 코로나 현황부터 시작하여 정치, 사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소식을 전해줍니다. 또한 뉴스도 재밌게 전달하려는 MC 최욱의 노력이 곳곳에서 돋보입니다. 오랫동안 이 자리를 지켜온 러블리 이지선 성우가 블리극장 등으로 가장 빛나는 모습을 보여주는 코너이기도 합니다. 

 

내 뇌를 부탁해는 일종의 교양 코너로 볼 수 있습니다. 교수나 박사 등 학식이 풍부한 인물들이 나와 상식적으로 알아 두면 좋을 내용들을 설명해주는 시간입니다. 전달자가 자칫 재미없는 분위기를 풍기면 곧바로 최욱의 태클이 들어가기 때문에 노잼들의 무덤이기도 합니다.

 

한낮의 매불 엔터는 최신 연예계 소식을 들을 수 있는 코너입니다. 여기는 다양한 인물들이 출연하여 핫한 연예계 소식과 더불어 그에 대한 평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김영대 평론가가 자주 출연하며 BTS나 뉴진스 등과 관련된 이슈들을 거론하며 한바탕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매불쇼 화요일 코너. 사이다 헤드라인/이건 왜 이럴 과학/세계로 뻗을레오

 

매불쇼-세계로-뻗을레오
세계로 뻗을레오

이건 왜 이럴 과학은 과학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와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고정 출연자인 엑소와 그 외 다양한 출연진이 등장하여 흥미있는 과학이야기를 알기 쉽게 들려줍니다. 최근에는 태풍 관련된 이야기를 통해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세계로 뻗을레오는 해외의 주요한 최근 소식을 들을 수 있는 코너입니다. 알파고, 박유성, 크리스 존슨이 고정적으로 나와 터키, 북한, 미국 등 각 나라의 이슈들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출연진들의 특색 있는 설명이 인상적이고, 그때그때 새로운 나라의 게스트도 등장하여 새로운 시야를 넓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불쇼 수요일 코너. 수요 난장판/세상에 이런 변이

 

매불쇼-수요-난장판
수요 나장판

 

수요 난장판은 매불쇼만의 특색 있는 코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는 쉽게 말하면 정치 난장 토론의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도 고정적으로 나오는 출연진이 있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인물들이 출연합니다. 이 중 이재오 전 장관이 등장할 때 다른 출연자들과의 케미가 아주 재밌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정치 얘기임에도 큰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세상에 이런 변이는 변호사들이 출연하여 법과 관련된 뉴스와 일상의 정보를 전달해주는 코너입니다. 다양한 변호사 출연진들이 돌아가면서 나오고 있고, 출연자들마다 특색이 달라 그때그때 이야기의 느낌이 조금씩 달라지는 코너입니다. 

 

매불쇼 목요일 코너. 사이다 헤드라인/경제이야기/거침없는 세계사

 

매불쇼-거침없는-세계사
거침없는 세계사

 

경제이야기는 경제와 관련된 뉴스와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코너입니다. 안진걸 소장이 주축으로 나오고 같이 나오는 게스트가 그날의 준비한 소식을 전달해줍니다. 뉴스공장의 김어준보다 말이 많다고 알려준 안진걸 소장의 끊임없는 혀드리블에 MC 최욱마저도 제어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입니다. 처음 나온 게스트의 경우 할 말도 제대로 못하고 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럼에도 안진걸 소장이 워낙 좋은 정보들을 제공해 주다 보니 누구도 그를 쉽게 말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거침없는 세계사는 썬킴의 단독 역사이야기 코너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역사 이야기를 썬킴만의 스타일로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고, 인기도 좋습니다. 역사이야기를 하는 것을 넘어 종종 중간에 개그 욕심을 내는 선킴의 모습이 나오면 최욱이 단호하게 잘라버리는 모습도 하나의 웃음포인트입니다.

 

매불쇼 금요일 코너. 사이다 헤드라인/사랑은 러브, 인생은 라이프/시네마 지옥

 

매불쇼-시네마-지옥
시네마-지옥

 

사랑은 러브, 인생은 라이프는 출연진들이 청취자들의 사연을 읽어주고 그들의 고민은 같이 상담해주는 코너입니다. 본래 취지는 그렇지만 MC와 출연자들끼리 낄낄거리다가 사연은 대충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레이싱걸 출신의 유다연이 이 코너를 통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피트니스 모델이자 배우인 서리나가 등장하여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대놓고 얘기는 안하지만 유다연이 서리나를 의식한다는 것을 나올때 입고 오는 의상을 통해 확인하는 느낌입니다. 개그구먼 신기루도 이 코너를 통해 떠서 공중파 등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이 시간에는 성과 관련된 독한 혀들의 잔치가 벌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시네마 지옥은 영화평론가들이 나와 그들이 가져온 영화를 소개하고 평론하는 코너입니다. 전찬일, 라이너, 최광희 이 세 사람이 주축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방송이 아닐 때는 잘 모르겠지만 방송에서는 이들이 서로의 영화평에 대해 거침없이 까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평론가들이 외에 가끔 감독이나 배우들도 나오는데, 최근에 정우성이 출연하여 매불쇼 전체가 한번 크게 들썩이기도 했습니다. 정우성이 등장한다는 소식에 나름 외모에 자신이 있던 정영진이 한껏 꾸며 정우성과 대결을 벌였지만 스스로 오징어임을 인증하며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매불쇼의 콘텐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에 나온 내용 외에도 매주는 아니더라도 종종 방송되는 건강이 최고 등의 코너들도 좋은 콘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재미가 있으면서 내용도 갖춘 방송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매불쇼를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