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글을 쓰더라도 내용과 어울리는 사진을 쓰게 되면 보기에도 낫고 좀 더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런데 사진에는 본인의 얼굴뿐만 아니라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얼굴을 노출시키지 않으려면 모자이크 처리를 하게 됩니다. 초상권의 측면도 있겠지만, 원치 않은 얼굴 공개는 누구에게나 불쾌감을 줄 수 있겠죠.


그럼 사진에 나온 사람들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요즘에는 알씨나 포토스케이프 같이 모자이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프로그램이 깔려 있지 않은 경우에는 우선 프로그램부터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도 모자이크 처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게 뭐냐고요? 바로 '그림판'을 이용한 모자이크 처리입니다.


윈도우 체제에서는 기본적으로 보조프로그램에 그림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모자이크 처리는 그림판을 실행하여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함께 살펴볼까요?






1. 우선 그림판을 실행시켜 줍니다.




2. 모자이크하고자 하는 사진을 그림판에서 열어주고, '선택'을 눌러 모자이크를 원하는 부분을 표시합니다.





모자이크 하는 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1. 마우스 커서로 선택한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커서를 선택한 부분에 갖다대고 크기를 줄였다가 다시 늘려주면 그 부분이 모자이크 처리됩니다. 이때 크기를 작게 줄일수록 모자이크의 강도가 높아지니 이를 이용하여 원하는 정도의 모자이크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2-2. 키보드 키를 이용하는 방법


모자이크 원하는 부분을 선택한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와 '-'키를 번갈아가며 눌러주면 모자이크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우스를 이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키로 선택한 부분을 작게 줄여줄수록 모자이크의 강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마땅한 프로그램이 없을 때 위와 같이 그림판을 활용하여 내가 원하는 모자이크를 간단하게 할 수 있겠죠? 


이상 그림판을 이용하여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